메뉴 건너뛰기


TVC 런칭 2차 이벤트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커리어패스 안내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2. 퍼시스, 최신 트렌드 분석

업데이트 2019.04.23. 조회수 5,562


퍼시스,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업계 ISSUE & TREND : 2015~2018

전세, 월세집에 사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셀프 인테리어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등 인테리어 시장에도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자신만의 공간을 제대로 꾸미고 싶은 욕구가 커졌지만 전문 업체에게 맡겨 대공사를 할 유인이 세입자에게는 없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인터넷, 책,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셀프 인테리어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낡은 집을 깔끔하게 인테리어 하여 다른 집보다 비싼 값에 팔거나 본인이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조건으로 세입자가 월세를 아끼는 등 재테크 방편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국내 건설, 부동산 시장이 침체를 겪고 있는 것과 대비해 셀프 인테리어 시장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의 성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맞춘 가구 및 인테리어 업체들의 적절한 대응책이 필요해 보인다.

또한 최근 부동산 시장의 침체로 인한 미분양 증가, 이사수요 감소 및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건설 경기가 침체기에 빠져있다. 이에 따라 가정가구 시장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게다가 결혼적령층이 감소하고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가정가구 시장 자체의 양적 성장에는 큰 기대를 걸기 어려운 상황이다. 대신 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셀프 인테리어족이 증가하는 등 새로운 소비행태가 등장함에 따라 새로운 수익의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가정가구 업체들은 리모델링 시장 진출, 온라인 판매 확대, 디자인 차별화, 친환경 제품 개발, 원가절감 등의 노력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려 고군분투하고 있는 추세이다.


퍼시스 ISSUE & TREND : 2015~2018

통합연구소 스튜디오 원 공개
퍼시스는 통합연구소 '스튜디오 원'(STUDIO ONE)을 공개했다. 스튜디오 원은 사무환경 트렌드를 선도하는 퍼시스 연구소, 생애주기에 따른 인체공학적 제품을 연구개발(R&D)하는 시디즈 연구소, 소비자의 주거환경, 생활습관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일룸 연구소, 디자인 라이브러리 및 프로젝트룸, 오픈 커뮤니티 및 품평 스튜디오, 목업 스튜디오 및 CMF(컬러·소재·마감재) 라이브러리 등 6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스튜디오 원 근무 인원은 90여명이다. 그만큼 R&D에 역량을 쏟아 붓고 이를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향후 R&D 인력 채용을 늘리고 산학협력과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퍼시스의 목표는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란 브랜드 캠페인 확장이다. 이를 위해 기업문화, 업무특성, 소통방식을 분석하고 해결방법을 제안하는 컨설팅 사업도 병행한다.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홍보관 선보여
퍼시스가 평창 겨울 스포츠 축제 참가국인 체코가 설치한 내셔널 하우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홍보관을 운영하여 선수단과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구촌 최대 겨울 스포츠 축제가 지난 25일 폐막식을 갖고 대단원의 막을 내린 가운데, 강릉에 위치한 국가 홍보관 '체코하우스'는 이번 축제에서 각종 경기와 선수 못지 않게 주목을 받았다. 체코하우스는 자국 선수단을 보호하고 지원할 목적으로 조성되어 체코 선수단 관련 운영사무국 활동을 비롯해 언론, VIP 초청 및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 체코 국기를 상징하는 청색, 백색, 적색에 맞게 퍼시스 가구가 전시되었고, 제품을 체험한 선수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퍼시스는 이처럼 전세계인의 축제를 맞아 방문객들에게 한국 가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퍼시스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대표 가구 브랜드로서 다양한 공간 프로젝트에 동참할 계획이다.




필진 ㅣ임고은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 양예슬 yyesuel@jobkorea.co.kr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