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학생 공모전 진행 건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기업분석보고서 1. 라인플러스, 어떤 사람을 뽑을 것인가?

업데이트 2020.09.03. 조회수 22,769


라인플러스는 연중 상반기와 하반기에 인턴 또는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그러나 모바일 산업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경력사원 채용도 활발하니 채용 웹사이트를 상시로 참고하는 것이 좋다.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능동적으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하는 인재를 선호한다. 라인플러스는 LINE을 통해 1:1 채용문의를 진행하며, 채용담당자가 직접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있다.


라인플러스, 기업개요

회사명 | 라인플러스 주식회사
영문회사명 | LINE Plus Corporation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60번길 42
홈페이지 | https://linepluscorp.com
대표번호 | 1544-9430
사업종류 | 모바일 서비스 사업
취급품목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매출액(2019년) | 4,138억 원
사원수 | 1,194명

라인플러스는 2013년 한국에서 LINE의 글로벌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설립됐다. 라인플러스의 직원들은 약 50개국에 이르는 각기 다른 국적의 동료들과 함께 글로벌 단위로 활동하고 있다. LINE은 2011년 6월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으로 첫 출시된 후 3년 만에 전 세계 사용자 5억 명이 함께 쓰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했다. 현재 LINE은 17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LINE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국가의 수는 230개에 이른다. 주요 서비스로는 글로벌 메신저로 성장한 LINE을 비롯해, LINE 게임, LINE 스티커 그리고 LINE카메라와 LINE패밀리 앱이 있다. 이와 함께 LINE FRIENDS 캐릭터를 통해 팝업 스토어, 테마파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정보_더보기


라인플러스, 인재상

Users Rule
사용자에 대한 집착: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사용자의 니즈를 알아낸다

Stay a Step Ahead
한 발 차이:완벽한 계획보다 빠른 시도가 더 중요하다

Perfect Details
한 끗 차이 :적당히 좋은 수준이 아니라 끝내주게 좋은 수준을 추구한다

Always Data-driven
근거는 언제나 데이터에서:촉이 아니라 팩트에 기반해서 이야기한다

Build Lean and Exceptional Teams
적당히 좋은 다수보다 뛰어난 소수로:소수정예 팀을 만드는데 집중한다

Open Communication, Vertical Decision-making
커뮤니케이션은 수평적, 의사결정은 수직적:논의는 수평적으로 하고, 의사결정은 책임지는 사람이 한다

Keep in Sync, Aiming for the Same Goal
같은 곳을 보기 위한 끝없는 동기화:처음부터 끝까지 목표와 방향을 실시간 동기화한다

Work Intensely and Be Focused
시간은 양이 아닌 밀도:그냥 열심히 일할 때가 가장 위험한 순간이다

1% Problem-finding, 99% Solution-making
1%와 99%의 법칙:대안까지 제시해야 프로다

Go Brave. No Fear. No Regrets
도전은 과감하게, 실패는 후회 없이:홈런왕이 곧 삼진왕이다

Enjoy the Challenges
새로운 도전은 새로운 즐거움:가슴이 뛰어야 진짜 도전이다


라인플러스, 채용포인트

서류 전형과제 전형면접 전형레퍼런스 체크처우 협의최종 합격
직무 관련 전공을 수료한 학사 이상의 학위 소유자를 선발한다.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모집 부문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상세 채용 절차 역시 직무에 따라 다를 수 있다.


1) 서류전형 패스하기

라인플러스는 신입사원 선발 시 전공과 성별이나 나이에 제한은 없다. 어학점수에도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회사 특성상 어학능력이 좋은 사람을 우대하고 있다. 특히 사업개발 부문에서 채용이 있는 경우, 채용 시즌 별로 해당 국가의 언어를 잘 하고 해당 국가 시장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유리하다. 자기소개서에는 직무와 관련된 내용을 적는 것이 좋으며, 너무 다양한 경험들을 늘어놓기보다는 직무와 관련된 1, 2개의 사례를 집중해서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턴 등의 경험을 적어도 되고 게임에 대한 열정을 나타내도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사가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합격자소서_더보기


2) TEST 전형 패스하기

라인플러스는 인적성검사 대신 필기시험 또는 과제제출 전형이 있다. 채용 부문별로 과정이 다르게 진행된다. 개발 부문은 필기시험을 보며,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지식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보통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코딩 등의 역량을 평가한다. 게임디자인 부문은 포트폴리오를 제출한다. 게임기획 부문은 지원서 작성 시 과제를 같이 제출하게 되고 서류전형을 통과하게 되면 면접으로 바로 넘어가게 된다.

과제 제출은 회사에서 사전에 어떤 조건을 내주고 그 조건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이나 역량을 평가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최근 출시한 LINE 게임의 시장 전략을 묻거나 시장 확대 방안을 묻는 등의 문제가 나올 수 있다. 사업개발 부문은 영어전화면접을 실시할 수도 있다. 영어전화면접은 전화로 영어 스피킹 능력을 테스트 하는 것이다. 자기소개서 내용을 질문하거나 직무와 관련된 질문을 할 수 있으니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만들어 놓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 만약 영어전화면접을 실시하지 않으면 바로 면접전형으로 넘어가게 된다.


#인적성후기_더보기


3) 면접전형 패스하기

1차 면접은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면접관이 되어서 자기소개서, 경력, 직무 등에 대해서 질문을 한다. 또한 과제를 제출했을 경우 과제에 대한 질문이 있을 수 있으니 과제 내용을 면접까지 고려해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지원자는 실무진들에게 전문성과 논리성을 보여주면 된다.

2차 면접은 직무에 따라서 그 내용이 달라진다. 기획부서 지원자 같은 경우는 임원들과의 인성 면접이 진행되고, 개발 지원자는 1차 면접보다 심화된 직무역량 지식을 테스트하게 되는 면접이 진행된다. 2차 면접에서는 1차 면접에서 지원자들이 받은 질문이 더 상세하고 깊어진다. 면접관들은 자기소개서에 대해서 질문할 수도 있고 직무에 대해서 질문할 수도 있다. 1차 면접보다 질문이 어려워져서 긴장할 수도 있지만 모르는 부분은 모른다고 과감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이 아는 범위에서 침착하게 답변하면 된다.


#면접후기_더보기

#최종합격후기_더보기




필진 ㅣ고선미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필진 ㅣ이창민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양예슬 yyesuel@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라인플러스(주) 진행 중인 채용 공고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