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관심기업 설정 이벤트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커리어패스 안내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3. 셀트리온,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업데이트 2019.01.18. 조회수 33,240


 

기업명,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재무제표는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지표를 가장 쉽게 파악하기 위해 작성한 회계 보고서이다. 해당 기업의 경영진이 회사를 잘 경영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경영실적 보고서의 의미를 갖는다. 지원자는 기업의 실적과 재무건전성을 토대로 현재 기업의 경영상황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지원기업에 대해 재무안전성과 경영상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셀트리온, 재무제표 분석

 

Analysis 1
셀트리온이 2017년 1조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면서 제약업계 판도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매출 9491억원, 영업이익 5220억원을 기록했다. 사실상 1조 클럽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분석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41.5% 늘었고, 영업이익은 무려 109.1%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당기순이익도 122.1% 증가한 400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성과는 셀트리온이 자체 개발한 바이오시밀러 해외 판매 증가로 분석된다.

Analysis 2
2018년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셀트리온이 매출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하반기엔 램시마를 이을 기대주인 허쥬마와 트룩시마의 미국 승인도 앞두고 있다. 셀트리온은 후속 바이오시밀러의 임상시험을 앞당겨 ‘퍼스트 무버’의 위상을 다지고 개발 중인 신약을 조기에 선보이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은 첫 신약으로 현존하는 모든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독감 백신을 2020년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고 후속 제품인 폐렴 백신도 2030년께 상용화할 방침이다.

 



Analysis 3
셀트리온 측은 호실적 배경으로 자가 면역 질환 치료제 램시마 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 램시마 미국 시장 판매 확대, 항암제 트룩시마 유럽 판매 개시 등을 꼽았다. 셀트리온은 2017년 매출 기준 ‘빅5 제약사’로 단숨에 올라섰다. 오리지널 시장의 49%를 차지할 만큼 완전하게 자리를 잡은 램시마와 상승세인 트룩시마, 더불어 허쥬마가 출시되면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필진 ㅣ이해미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이지호 jeonga0916@ , 양예슬 yyesuel@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주)셀트리온 진행 중인 채용 공고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