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상담해야 하므로 업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눈높이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의 업무 경험과 문제해결 능력을 통해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OOOOOO의 업무 경험입니다. OOOOOO에서 퇴직연금 가입 사업장 및 근로자 관리, 고객 상담 업무를 맡으며 연금 상품에 대한 이해와 고객 민원 처리 기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특히 퇴직연금의 가입부터 고객 관리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며 OOOOOO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문제해결 능력입니다. 금융기관 현장실습에서 기본적인 ATM 사용법을 몰라 간단한 업무처리에 기다리는 고객이 많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ATM 이용법을 안내한다면 고객 불만과 창구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 대기시간 감소로 고객 만족도와 실적도 향상되었습니다.
글자수 491자83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