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은 소비자가 구매 장벽이 높은 고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자 관광 경험입니다. 특히 한국 면세점만의 강력한 바잉 파워는 높은 판매수수료율을 가져옴으로써 소비자에게 면세 이상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특히 한국 면세점의 가격 경쟁력과 상품 카테고리는 중국의 글로벌 명품 화장품 수요를 흡수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하는 만큼 면세 사업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감소하면서 면세점의 수익성이 큰 이슈였습니다. 하지만 신세계디에프는 올해 상반기 국내 주요 면세점 중 가장 높고 당사의 2019년 실적보다도 높은 영업이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신세계디에프의 온라인 전략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신세계의 에스아이빌리지, SSG 스페셜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면세점의 직매입 방식으로 인한 재고 리스크를 줄였으며, 온라인 쇼핑 경험이 익숙한 중국인을 공략해 중화권 대상 역직구 쇼핑몰을 오픈했습니다. 타사가 아닌 신세계디에프에 지원한 이유입니다.
교내 IT경영학회에서 서비스 기획 프로젝트를 다수 경험하며 사용자를 이해하고 논리적인 기획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20대 여성의 화장품 검색 및 추천 경험을 인터뷰 및 설문하여 리뷰 필터링 개선과 인플루언서의 추천 제품 검색에 대한 높은 니즈를 확인했습니다. '재난에 대한 카카오의 공익적 서비스'를 주제로 재난의 정의, 공익성, 기업의 니즈를 고려해 카카오맵의 인구밀집도 기반 경로안내 서비스를 제안하여 최우수 팀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IT서비스 기업의 인턴 2회를 거치며 개발자, 웹디자이너와 직접 타임라인을 조율하고 협업 해보는 경험을 얻었습니다. 유튜브 자막제작 서비스의 신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 리스트 추출, 마일리지 일괄 지급 및 회수 등을 백엔드 개발자에 요청하여 업무를 기간 내에 완수했습니다. 또한 무역 플랫폼 기업의 인턴으로서 블로그의 기업 소개 페이지의 화면설계서를 작성하고, 인사팀 및 홍보팀장님의 요청사항을 디자이너님에 전달해 리뉴얼을 마쳤습니다.
글자수 1,006자1,74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