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직무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경영 환경 변화에 따라 적시에 정보를 제공해야 하므로 기본적으로 분석 및 기획 능력이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저의 분석 능력은 '사업관리' 단위 업무를 수행하는 데 강점으로 작용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인더스트리의 주요 현안을 파악하고, 산출된 결과물을 여러 문서 형식으로 작성해 보는 역할을 수행해보았기 때문입니다. 사업계획서, 투자제안서, 입찰제안서, 과제기획안, 프로그램 기획안, 매매계약서, 법률문서 등 실무에서 다루고 있는 문서를 대행하여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에 워크숍을 통해 여러 부문과 협상 경험을 쌓을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피드백에 따른 문서 수정 숙련도를 굉장히 높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저의 기획 능력은 '재무관리' 단위 업무를 수행하는 데 유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재무리스크를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설계해보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펫 인공호흡기 회사의 정부지원사업 공모 대행 의뢰를 수행하며 판매 실적 부진 상황을 극복하는 계획을 기획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에 저는 이익 증가 요인을 매출 증가 요인과 비용 절감 요인으로 구분하였고 재무적인 관점으로 검증하며 근거를 수집해 나갔습니다. 그 결과 재무비율에 따라 B2B 판매 라인을 재설정하고, 해외 원료 업체와 공급 계약을 통해 채산성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분석적 사고와 기획력을 바탕으로 회사의 1년 또는 중장기 손익 목표를 계획하고 실적 달성 여부를 점검하여 경영 의사결정을 지원하겠습니다.
글자수 798자1,38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