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국민건강보험공단 2015년 하반기 인턴 사무보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제학과
  • 학점 3.9/4.5
  • 토익 690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21,58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학과의 중심이 되다.
저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맡은 바에 책임을 지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인재입니다.
경제학과 학생회를 자원하여 1년간 학과를 이끌었습니다. 각자의 역할에 따라 저는 체육부장을 맡았습니다. 어느 자리에서든 나서서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저에게 있어 큰 도전이었습니다. 직접 학과를 이끌어 가는 것이야 말로 리더십과 책임감을 갖게 되는 중요한 자리라고 느껴 지원했습니다.

학생회가 되어 학과라는 모습을 공동체라는 의식으로 만들고자 제가 먼저 후배에게 다가가 불편하고 어려운 선배가 아닌 친하고 편한 사람이 되려하고 친목도모를 하여 모두가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특히 엠티와 축제 행사에서는 미리 전강을 통해 학과 학생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방향으로 하려고 의견을 모아 준비를 하며 완벽한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1년간 하면서 갈등도 있었지만 서로 배려하고 협동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경제학과라는 전체를 이끌 수 있었고 부족하지만 믿고 따라주는 모두가 성실히 지시에 따라주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맡은 일에 있어 리더십과 책임감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6001,034Byte

답변
따뜻한 가슴으로 다가가다.
저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 인턴 경험으로 객장에서 고객을 가장 먼저 대하며 인사하는 것부터 배우며 좋은 첫인상을 남기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습니다.

며칠이 지나 ATM기 사용법부터 공과금 납부, 통장 및 카드개설안내 등 기본적인 업무를 돕는데 제대로 이해를 못하여 일의 진행이 쉽지 않았습니다.

반장님과 같이 일하면서 고객을 성심성의껏 대하는 태도와 방법을 여쭈었습니다.
반장님께서는 ‘네가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이라 생각하고 입구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우리야, 너라면 어떤 모습이 보기 좋을 것 같니?’라며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시는 고객 한분 한분께 깍듯하게 인사하며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며 성실한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고 업무에서도 수월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르신의 은행 업무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도와 드렸습니다. 2달 후, 인턴을 마치며 고객들과 직원들의 칭찬을 들어 뿌듯했습니다. h-well에서도 직원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고객중심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글자수 5951,021Byte

답변
자기 주도적인 인재
직원들과 고객에게 일을 주도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어릴 적에 부모님이 맞벌이라 떨어져 지내셔서 어머니와 오래 지냈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머니는 저를 강하게 키우시려고 스스로 행동케 하고 그 행동에 책임지게 하셨습니다. 그 결과, 대학생 때 성실하게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근로 장학생을 신청하여 학과사무실에서 사무 보조 업무를 하며 용돈벌이를 했습니다. 처음에 서툴고 실수를 했지만 일을 시작하기 전에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주도면밀함으로 일을 능숙하게 처리하여 2년간 근로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평소 활발한 성격과 봉사정신으로 양로원을 방문하여 청소와 빨래, 놀이 등 어르신들의 피로를 풀어주고 아동센터에서는 아이들의 학습을 지도하며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분실물을 습득하면 항상 주위 사람에게 물어보며 주인을 찾아주는 등 사소한 것에도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어 행동하나에 책임을 가지려 합니다.

단점은 무슨 문제든 마음속에 담아두는 것입니다. 이 성격은 스트레스를 받아 불안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쳐야 할 것이라 학교에서 상담을 받고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하면서 대화를 통해 마음을 진정시키고 바로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6121,059Byte

답변
국민이라는 고객을 섬기는 서비스
대한민국 국민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알맞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급속한 노령화에 따라 불안정한 고용환경과 불확실한 건강에 대비하기 위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고객이 되는 국민은 열심히 일하여 얻은 이익의 일정한 부분을 공단에 투자하여 건강을 챙기고 있습니다.

지금 현 세대는 가족, 더 나아가 국민의 건강을 생각할 때입니다. h-well이야말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며 가족과 사회보장을 증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투자된 돈을 잘 관리하여 고객들이 안정된 삶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돌려드리며 고객과 소통하여 신뢰를 제고하고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100세 시대의 복지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국민이 가장 먼저 찾는 행복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회사 내부로는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활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팀을 이끌어갈 역량을 확보하여 업무에 있어서 팀워크를 발휘하겠습니다. 국민들을 위해 일하겠다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하여 안에서는 공단 발전을 위해, 밖으로는 고객과 사회에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일하여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공동 발전할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6091,056Byte

‘국민건강보험공단’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