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직무, 회사와 연관된 컨텐츠가 없어서 왜 이 회사에 지원했는지 잘 모르겠음 [좋은점] 성실하게 작성하려고 노력한 점 [아쉬운점] 제시한 경험에서 회사 및 직무 관련 노력, 지식, 역량을 확인할 수 없다는 점 [보완요소] 전체적으로 지원자가 왜 이 회사에 지원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자신의 성격, 태도, 인성적 특성만 이야기하고 있고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와 관련된 활동을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지원자의 어떤 직무 역량을 찾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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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물론 대충 생각해 보면 5년 이내의 경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읽는 사람을 배려하는 것입니다. 질문에서 ‘최근 5년 내에’ 라는 표현을 했다면 내용에서 이 경험이 언제 경험인지 명확하게 이야기 하는 것이 읽는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 됩니다.
아쉬운점 2 이 내용에서 아쉬운 점은 구체적인 목표를 처음에 세우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질문에서 요구한 것은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하기위해 준비한 것과 노력의 과정입니다. 처음에 어떤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는가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인데, 지원자는 막연히 자신을 바꿔보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점이 질문에 딱 맞는 사례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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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역시, 구체적으로 언제 경험인지 글 서두에 제시하면 좋겠습니다. 예들 들면2년 전, 과 같이
좋은점 1 질문에 어울리는 사례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사례 자체가 소소한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런 사례가 아니라 기업 조직에서 기업의 비용 절감이나 효율 증대에 영향을 끼친 사례라면 더 호감이 갔을 것입니다.
좋은점 2 경험의 의미를 잘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2 이런 형식적인 마무리는 지원자에게 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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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이 역시, 구체적으로 언제 경험인지 글 서두에 제시하면 좋겠습니다. 예들 들면 4년 전, 과 같이
좋은점 1 질문에 어울리는 사례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직무 및 기업에서 더 큰 호감을 가질 수 있는 경험을 소재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이런 형식적인 마무리는 지원자에게 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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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동기도 지원자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회사 홍보성 글은 많은 지원자들이 활용하는 내용이므로 회사에 호감을 줄 수 없습니다.
아쉬운점 2 막연한 느낌입니다. 그냥 회사의 특성에 어울리는 동기를 하나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이런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지원자가 이 회사를 알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말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3 막연한 포부입니다. 회사 및 직무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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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루한 느낌이 듭니다. 이 내용이 틀린 내용은 아니지만 이런 내용을 회사가 원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즉, 너무 당연하고 일반적인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좀 더 창의적이고, 지원자 만의 개성이 느껴지는 내용이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