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세메스(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설치·수리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설계
  • 학점 3.56/4.5
  • 토익 790
  • 오픽 IM2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17,64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성장하는 세메스"

반도체 사업만의 가진 설비와 고질문제의 원인 검토, 해결방안 등 설비 개선을 통한 업무를 배우고 싶어서 현재 독자 개발 장비와 제품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세메스 생산기술 직무를 선택하였습니다.

초창기의 전공정장치의 기술개발비 부담을 딛고 저변확대 및 기술력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조금씩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냈습니다. 당시 마주친 상황에 좌절하기 보다는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제가 원하는 직장관과 일치하였습니다.

이렇게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에서 새로운 설비, 사람, 신기술 등을 계속해서 접할 수 있고, 엔지니어로서의 직무역량 개발기회도 많이 얻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발전하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는 가치있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확신하여 세메스 설비기술 직무를 선택하였습니다.

"믿고 맡길만한 엔지니어"

입사 후 반도체에 관한 공부를 시작할 것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지금 가지고 있는 기계 분야의 지식뿐만 아니라 반도체에 원리부터 시작해서 전자 쪽을 기본으로 공부를 시작을 우선으로 하며 ‘전기기사 자격증`을 초기 목표로 취득 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것입니다.

장기적인 목표로는 ‘엔지니어 ###이란’ 질문을 하였을 때 “믿고 업무를 맡길 수 있는 엔지니어라는 답을 얻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다양한 설비 업무를 맡으면서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솔루션을 직접 찾아 개선하는 엔지니어가 되어 반도체 물류 자동화 OHT System의 품질 안정화를 통해 고객 신뢰 확보와 불량률 0%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또한,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세메스에서 제공하는 ‘신입사원 슈퍼루키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외국어 능력의 향상과 업무의 질을 높이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9591,641Byte

답변
"굳은살"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가게에서 초등학교 때부터 지내오면서 아침부터 밤까지 일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크게 되었고, 자연스레 바쁠 때면 가게에서 도와드리곤 했습니다. 일이 끝나고 저녁이 되면 부모님에게 마사지를 해드리면서 손이나 발을 보면 누구보다 노력해오셨고, 고생하셨다는 생각이 들게 했지만, 그런 부모님은 힘든 내색 한번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이렇게 노력하시는 모습을 통해 `나도 어떤 일을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끝까지 노력하자`라는 신념을 지니게 되었고, 매사에 실천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오뚝이 같은 나"

특히 전공지식 향상을 위해 `일반기계기사` 자격증을 필기 2번 실기 1번으로 취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시험에 임하여 불합격이라는 단어를 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취업준비와 전공공부시간을 배분하여 공부를 이론부터 천천히 시작하여 두 번째 필기시험은 합격이라는 단어를 보았습니다.

실기 취득을 위해서는 필답형과 프로그램 구동을 위한 준비가 필요했습니다. 이때도 필기 공부를 했던 방식으로 낮에는 필답형 공부를 하였고, 저녁에는 도면해독을 통해 프로그램 구동을 위한 준비 단계 학습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하나의 도면을 해독하는 데 며칠씩 걸리며 주변 지인들과 인터넷 카페를 통해 해결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한 달간의 꾸준한 반복 학습을 통해 도면해독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물체를 구상할 수 있는 단계까지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필기시험과는 달리 한 번에 합격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7791,345Byte

답변
"영역을 넓혀 가는 반도체 사업"

최근 가장 보았던 이슈 중에서 반도체 사업이 IoT와 같은 곳에서 큰 매출을 발생할 기회가 온다는 기사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현재 IoT를 활용한 분야가 점차 넓어지면서 스마트 미터, 웨어리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사람이 편의성을 충족시켜 주고 있으며, 이에 반도체 부분에서도 크게 성장할 기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반도체의 영역을 넓혀 준다면 수요가 많아지며, 자연스레 매출도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하여 무작정 찍어내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힘쓰고 고장률이 낮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이 들어올 때 노를 저으라는 말`이 아니라 `모터`를 작동시켜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는다면 반도체 사업은 지속해서 성장해 국내 최초로 세계 장비업계 톱 5 진입을 목표 달성에 발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7480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