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함과 전문성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참 영업 人]
저는 매장 영업에 필요한 역량인 1. 정직함 2. 외식 유통 전문가 3. 고객 지향 마인드 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1. 정직함
식품은 사람이 먹는 것과 관련된 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정직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를 이어주는 것이 정직함이라는 가치관을 중요하게 생각해왔습니다. 그래서 상대를 속이지 않고, 성실히 바탕으로 인간관계에 힘쓰자는 가치관을 따르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아르바이트 할 때였습니다. 번화가에 위치한 곳이었기 때문에 많은 고객의 분실물이 많았습니다. 그러면서 현금 같은 물건을 발견했을 때는 커다란 유혹에 흔들린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도 고객일 때 비슷한 경험을 하고 돌려받을 때 가게나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얻었던 점을 기억했습니다.
그러면서 항상 꼬박꼬박 장부에 기록하면서 찾아오시는 고객분들에게 기분 좋게 돌려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통해서 많은 고객이 저에게 고마움을 표시할 때 정직함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정직함을 바탕으로 공정한 거래로 식품 안전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매장영업 사원이 되겠습니다.
2. 외식 유통 전문가
매장 영업는 유통업, 외식 산업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식당 아르바이트를 통해 외식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서, 이에 대한 전문성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전공 수업인 외식 경영론을 통해서 외식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외식 경영의 기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외식업에 관련된 유통 부분에 대한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먼저, 식품 영양학과의 수업과 유통 관련 과목을 청강했고, 보다 전문적이고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얻기 위해 유통 관리사를 취득해왔습니다.
입사 후에 직무에 대한 열정을 더 채워가면서, 식자재 전문가로 성장할 것입니다.
3. 고객 지향 마인드
식자재 영업은 다양한 거래처의 고객들과 거래를 하는 점에서 고객 지향적인 마인드는 매우 중요한 역량입니다.
이러한 고객 지향적인 마인드를 영화관 아르바이트를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분야는 고객과 함께 만나는 순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라는 전공 교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면서, 고객을 응대할 때 진정성을 갖춘 서비스제공만이 짧은 찰나의 순간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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