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지원자는 전공과 다른 마케팅직무에 지원하기 위해 기업에 입사해서 관련 경험이 있습니다. 이것 만으로 지원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매우 잘 드러나는 사례입니다. 본인의 사례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이를 더욱 부각시켜서 의미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자가 글을 통해 느끼는 것보다 지원자가 마케팅을 더 배우기 위해 관련업무를 경험했다고 언급해 주는 것이 더 확실한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례에 대한 이유, 설명, 교훈 등을 추가해서 사례를 의미를 부각시켜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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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앞의 내용과 연결해서 자연스럽게 지원 기업에서의 포부를 새로운 목표로 언급하였습니다. 이미 앞에서 강한 목표의식을 언급했기 때문에 열정과 신뢰감이 더욱 느껴집니다.
아쉬운점 1 자신의 좌우명에 맞춰 목표 설정한 사례를 잘 언급하였습니다. 단, 언급한 목표에 대한 목표설정이유를 명확히 밝히지 않습니다. 글만 봐서는 단지, 일본인 손님과 친구가 된 것이 계기가 되어서 일본어를 배웠다라는 성취에만 집중된 점이 아쉽습니다. 목표를 지원 직무나 산업과 연결시키면 더 매력 있는 내용이 될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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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성실’을 키워드로 자신의 강점을 언급하였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경험이 있기에 이 문장이 잘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으로써 한 곳에서 2년여를 일 했다는 것은 성실함의 명확한 증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아쉬운점 1 직무관련 약점을 언급한 내용인 듯 합니다. 이공계 전공자로써 마케팅 관련 지식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를 보충하기 위해 에이전트 기업에서의 경험을 언급하였는데, 앞에 업무경험에 대한 이유를 밝혔으면, 사례가 훨씬 의미 있어 질 것 같습니다. 사례에 대한 언급과 결과도 중요하지만, 왜 했는지 행동에 대한 생각이나 이유를 밝히는 것도 때로는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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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생각합니다’로 끝나는 문장의 그만큼 확신이 없이 보입니다. 자신의 포부만큼은 실현 가능성 여부를 떠나 확신 있는 표현을 해야 더 의지가 드러날 듯 합니다. 또한 포부는 먼저 장기적 목표를 언급한 후 세부적인 계획을 언급하는 것이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기업 입사 후, 최종 목표가 언급되어지지 않아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