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일동홀딩스 2015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체육학과/경영학과
  • 학점 3.7/4.5
  • 토익 775
  • 자격증 4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3회
  • 자원봉사 1회
  • 10,50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Candoism’이 몸에 벤 인재
저는 중학생 때까지 축구선수 생활을 했습니다. 국가대표로 선발될 정도로 촉망 받던 인재였지만, 발목부상으로 인해 운동을 그만두어야 했습니다.

저에게는 큰 충격이었지만 부모의 격려 속에 학업에 몰입했고, 선수시절 배운 끈기와 열정을 통해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 진학 후, 사람들의 체육학에 대한 편견이 제 앞을 막아 섰습니다. 저는 이러한 편견을 깨고 싶었습니다.

이후 항상 변화 앞에서 머뭇거렸던 저는 `미친 듯 도전하라`라는 좌우명을 가슴에 품고 생활했습니다.

3회의 대외활동 최우수상, 고등학교 총 동창회장, 봉사단 단장, 복학생 회장, 동아리 회장, 스타트업 회사 초기 멤버 등 다방면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또한, 교내 농구대회 개최, 대학교 축제 때 칵테일 완판, 한국인 최초 미대륙 왕복횡단 로드트립 등 저의 한계를 이겨내기 위해 도전했고, `후회하지 않게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강의도 하여 후배들의 귀감이 되었습니다.

저의 성장과정을 `도전과 혁신의 역사`라고 요약하고 싶습니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조직을 빛나게 하는 저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일동제약과 함께 발전하겠습니다.

글자수 6231,045Byte

답변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체력이 국력’이라는 말과 함께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는 일동제약과 동반성장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일동제약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첫째, 일동제약의 성장성과 개인의 성장성 면을 견주어 볼 때, 도전과 성장의 기회가 주어지는 회사이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역사 깊은 ‘아로나민’시리즈로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했던 일동제약은 이제 글로벌 일류 제약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조직의 리더를 통해 배운 공감능력과 도전정신, 그리고 팀웍의 역량을 발휘하여 일동제약과 함께 글로벌 일류로 동반성장을 하고 싶습니다.

둘째, 실무경험을 통한 영업직무에 대한 자신감은 일동제약의 매출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습니다. 인턴으로 일할 당시, 강남 상권으로 B2B영업을 담당했습니다.

회사의 성장 가능성과 센터의 특성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PR할 수 있게 준비하였고, 특유의 친화력으로 끈기 있게 다가갔습니다.

그 결과 10개의 대형 강남 스포츠 센터들과 계약하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전 분기대비 10%의 매출을 올린 경험이 있습니다.

축구선수생활을 통해 갖게 된 남다른 체력과 다양한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습득하여, 일동제약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수 6711,141Byte

답변
리더쉽과 팔로우쉽을 통한 팀웍
일동제약 영업 신입사원으로서 팔로우쉽을 통한 선배와의 팀웍, 리더쉽을 통한 거래처와의 팀웍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조직 속에서 리더쉽과 팔로우쉽을 배웠던 저는 어느 조직 안에서도 팀웍의 중심에서 빛을 바랄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오지에서 봉사를 했을 때, 열악한 환경과 스탭의 무리한 요구로 인해 단원들은 지치기 시작했고, 사소한 의견충돌도 예상치 못한 다툼으로 번지며 일과를 포기할 정도였습니다.

기장이었던 저는 책임감을 갖고 해결책이 필요하여 단원 개개인의 불만사항을 상담했습니다. 그 결과 대화의 부재가 문제였습니다.

그 후로, 매일 전체 회의시간을 가졌고, 일정 속 소소한 재미를 위해 `마니또`와 몰래카메라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단원들은 힘든 일정 속에서도 소소한 즐거움을 찾으며 마음을 열었고, 서로를 믿고 의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단원들은 무리한 요구에도 단결력을 보여주었고, 리더였던 저는 스탭을 지원하는 팔로우십으로 표창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동제약의 영업담당자가 되어서 조직과 고객에게 누가 되지 않고, 믿음직하고 신뢰를 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6251,066Byte

답변
일동제약의 마당발이 되겠습니다.
저는 일동제약의 ‘마당발’로서 영업에 힘을 실을 수 있는 영업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첫째, 저의 장점인 친화력과 공감능력을 통해 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적극적인 거래처 관리로 일동제약의 경쟁력을 높이겠습니다.

또한, 매출증대는 물론 부서간 원활한 업무 지원으로 일동제약에 힘이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입사 후 선배들의 업무 프로세스에 누가 되지 않도록 빨리 배우고 적응하겠습니다.

축구선수시절 체득한 끈기와 체력, 리더를 하면서 터득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업무를 습득하겠습니다.

둘째, 국내영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주력시장을 넘어 라틴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등 신흥시장의 활로 개척에 앞장서는 영업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는 일동제약의 사원으로서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언제든지 해외로 파견될 수 있는 외국어 역량을 갖추겠습니다.

해외영업에서도 ‘마당발’이라고 불릴 정도의 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일동제약의 해외시장 개척에 이바지하고 저도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항상 최고를 지향하며 살아왔습니다. 최고의 인재로 최고의 성과를 내는 `마당발`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221,06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