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언제, 어디서 활동했던 경험이며, 본인이 맡았던 역할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200자 이내)
영업의 꽃
**** 인턴을 할 기회가 생겨 4학년 여름방학 때 본점에서 고객응대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첫 인턴이라 긴장되고 설렘이 있었습니다.
고객응대를 하면서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친절하다는 첫 이미지를 심어드리기 위해 인사부터 ATM기 사용법, 카드와 통장 개설안내, 공과금 납부 등 고객의 문의사항을 해결해드리며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2-2. 당시 역할 완수에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셨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400자 이내)
고객지향서비스를 위한 노력
고객의 기본적인 업무를 돕는데도 잘하고 싶어서 같이 일하는 반장님께 고객을 성심성의껏 대하는 방법을 여쭈었습니다.
반장님께서는 ‘네가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이라 생각하고 입구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우리야, 너라면 어떤 모습이 보기 좋을 것 같니?라며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시는 고객 한분 한분께 깍듯하게 인사하며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며 성실한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업무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했습니다.
또한 9시부터 16시까지 객장에서 계속 서서 근무해야 했기에 다리도 아팠지만 고객이 보시기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어서 반듯한 모습을 보이고 시간을 내어 안 보이는 곳에서 잠깐 쉬기도 했습니다.
2-3. 노력의 결과로 인해 어떤 결과가 나타났으며, 그 이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200자 이내)
노력에 대한 보상
성실히 일하는 모습을 보시고 고객들과 직원들이 항상 격려해주시고 자주 방문하시는 고객은 저를 먼저 찾아와 업무를 도와달라고 하시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인사성이 밝고 친절하다며 따뜻한 말을 건네시기도 하여 뿌듯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업무들이 익숙해져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었고 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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