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아모레퍼시픽 2015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신문방송학과
  • 학점 3.5/4.5
  • 토익 945
  • 토스 Level7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2회
  • 수상 3회
  • 25,12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따뜻함과 비젼 모두를 겸비한 기업]
제가 꿈꾸는 직장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에서 벗어나 업무에서 보람을 느끼며 비젼을 꿈꿀 수 있는 장소이기를 희망합니다. 막연하나마 아모레퍼시픽의 지난 행보에서 관련한 그림을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소외계층을 위한 다수의 CSR활동과 더불어 시작한 환경보호를 위해 펼쳐왔던 아모레퍼시픽의 발자취는 따뜻함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속적인 상품포트폴리오의 개발과 유통 활로의 개발, 중국에서의 활약은 아모레퍼시픽의 비젼을 논하고, 그 안의 일원으로서 본인의 비젼 또한 꿈꾸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렇게 따뜻함을 겸비한 채 발전을 위해 스스로 타오르는 점은, 제가 가진 성향과도 크게 부합했습니다.

[낮은 자세의 자연성(自燃性) 인재]
제 성장과정은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스스로 타올라 모든 것으로부터 배우자‘라는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는 대학 4년간 중국 어학연수 2회, 워킹홀리데이, 4회의 대내외 활동 등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넓은 시야와 진일보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중국에서의 시간은 이질성을 틀린 것이 아닌 다른 것으로 볼 수 있게 된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그들의 상대적으로 덜 청결한 모습이나 낙후한 문화수준이 토양의 지질학적 특성이나 중화사상이라는 그들의 가치관에서 기인한 것임을 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뜻한 발전을 생각하는 기업에서, 동일한 가치를 추구하겠습니다. 즐겁게 배우고, 열정적으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7891,349Byte

답변
[부족한 경영‧경제 지식, OA활용 능력]
제 가장 부족한 역량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영‧경제 관련 지식과 OA 활용 능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입사 후 매출의 분석과 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상기 능력에 대해 비상경계 전공자로서 다소 부족한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재무제표와 각종 수치가 담길 매출분석표에 대한 이해부터 경제 동향 전반을 이해하는 눈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저는 활자로 된 신문을 약 2년여에 걸쳐 구독하며 평소 부족했던 경영‧경제 전반을 익히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구독의 초반부, 상당히 어렵게 느껴졌던 경제 용어와 내용들을 지금은 조금 더 자연스럽고 익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OA의 활용 능력(엑셀, 워드)을 제고시킴으로써 효과적으로 업무할 수 있는 능력의 바탕을 쌓겠습니다. 항상 발전을 위해 부족한 점을 찾고, 개선 방향을 고민함으로써 본인과 회사 모두의 발전을 그리는 일원으로 역할 하겠습니다.

글자수 523874Byte

답변
[시장분석능력, 커뮤니케이션능력, 마케팅감각]
저는 영업직의 핵심은 적확한 상황판단으로 도출한 메시지를 원활한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 마음을 사는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학부시절 복수전공의 수학과 워킹홀리데이, 마케터와 기자단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경험하며 관련한 역량을 키워올 수 있었습니다.

1. 시장분석능력
학부시절 학과수업을 통해 해외‧국내시장의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향후 내수시장을 분석하고, 매출의 비교 분석을 통해 소구점을 파악하는 데에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2. 커뮤니케이션능력
다양한 분야의 조직에서 활동하며 갈등을 겪고, 이를 원만히 해결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다름을 파악하고 인정, 협업을 이끌어내었던 경험을 토대로, 도출한 메시지를 원활히 전달하여 마음을 사는 영업을 수행하겠습니다.

3. 마케팅 감각
마케터활동과 학회행사 기획 등을 통해 다양한 설득 커뮤니케이션(인포그래픽, 블로깅)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상기 경험을 토대로 향후 보다 효과적이고 설득력 있는 소구로 가치를 만들어내겠습니다.

글자수 578988Byte

답변
[따뜻한 영업으로, 아름다움化에 일조하겠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아름다움을 심어줌으로써 그들의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즉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아름답게 만들고,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얼마 전 SNS를 통해 길거리의 노숙자에게 메이크오버를 제공해주어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미국의 한 비영리단체의 프로젝트를 접한 바 있습니다.

짧은 영상 속이지만, 외모의 변화를 준 후 노숙자의 얼굴은 활기로 가득찼습니다. 이처럼 사람의 마음을 아름답게 만들고, 이를 통해 보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아름다움’은 이 시대의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따뜻한 영업으로 상기 아름다움化에 일조하겠습니다. 기술직 분들이 만들 우수한 상품라인을 적확한 소구와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온전히, 또 보다 따뜻하게 고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일조하고 싶습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세일즈하고 커뮤니케이션하며 그들의 니즈에 최적으로 부합하는 상품의 기획‧구성을 고민하고 다가가 가치를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572988Byte

답변
[현장경험을 토대로 전사적 차원의 영업방향성을 제시하겠습니다]
저는 입사 후 궁극적으로 아레모퍼시픽의 전사적 차원의 영업방향성을 수립하고 신성장동력을 고민‧제시할 수 있는 역할로 성장하기를 꿈꿉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모바일 쇼핑, 해외직구, 쇼루밍족의 등장과 더불어 한국사회의 전반적인 경기침체는 우리 화장품산업을 하나의 작은 위기에 직면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현재 아모레포시픽이 보여주고 있는 중국에서의 활로 개척과 끊임없는 상품 포트폴리오의 개발로 소비자의 니즈를 공략하는 부분과 같이 돌파구는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지속적인 미래를 그리기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현장경험을 쌓겠습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하고 세일즈하며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이루겠습니다.

한편 지속적인 경제동향의 파악과 고객을 읽기 위한 고민을 이어감으로써 본인만의 사회를 읽는 인사이트를 형성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외국어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활동할 아모레퍼시픽의 준비된 일원으로 역할 하겠습니다.

상기 다소 막연한 시나리오를 즐거운 고민으로 현실화하며 아모레퍼시픽의 일원으로서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글자수 6101,06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