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웹젠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교육과
  • 학점 3.8/4.5
  • 자격증 5개
  • 11,57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세상 모든 현상들이 궁금합니다. 그래서 항상 탐구하고 생각하고 만져보고 그것들을 직접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버릇처럼 새로운 물건을 보면 눈으로 보는 것으로는 부족하여 항상 만져 봅니다. 벽, 천, 나무, 플라스틱 등 무게나 촉감을 바탕으로 물질의 이미지를 기억하는 습관도 생겼습니다. 이런 왕성한 탐구심을 바탕으로 성장한 덕분인지 프로그래밍 공부를 함에 있어서도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직접 될 때까지 해보고,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익히려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많은 분야가 그러하겠지만 프로그래머도 또한 방대한 지식과 경험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들을 연구하는 직업이라고 생각 합니다. 왕성한 호기심과 탐구심 이것이 저의 가장 큰 원동력입니다.

자신 스스로의 단점을 파악하고, 수정해 장점으로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군 생활 중 은닉탄 수거함을 만드는 일을 맡았었는데, 마무리가 부족한 습관 때문에 제대로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힘들게 일을 하고도 꾸중이 돌아왔습니다. 이 때 느낀 것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제대로 된 결과를 보이지 않으면 안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 후로는 일단 시작한 일은 끝까지 잘 하자는 신념을 가지고 좌우명으로 삼고 살고 있습니다. 두 번, 세 번 점검하다 보니 주변으로부터 꼼꼼하다는 칭찬도 듣곤 합니다. 실수를 경험할 때마다 다시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책상에 붙이고 가슴 속 깊숙이 못박아둔 제 좌우명 입니다.

- 생각만 말고 실천하라 하면 된다.
- 항상 뒤통수 맞을 준비해라 그러기 위해서는 노력 필요 하다.
- 기회를 잡아라. 기회를 잡기 위해 성실하게, 꾸준하게 노력하라.
- 잘 해라. 잘 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해야 한다.
- 열심히 하는 자만이 효율적인 행동을 하고 잘 하게 되는 것이다.

[생각 하는 자 < 실천 하는 자 < 열심히 하는 자 < 잘하는 자]
이처럼 신념이 있고 실천 하려 하는 사람입니다. 꼭 웹젠의 일원이 되어서 신념을 실천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9851,661Byte

답변
다른 시기의 겨울방학과는 달리 대학교 3학년 겨울방학은 자기개발을 위한 기간으로 보냈습니다.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며 자격증 책을 보게 되었는데 1학년 때 배웠던 내용부터 앞으로 배울 내용까지 다양하고 많은 양을 알아야 하는 자격증 시험이었습니다. 방학 때 집 대신 학교에 남는 것을 선택하여 도서관을 다니며 필기시험을 준비했습니다.

방학 때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 게을러 질 수 있다고 판단하여 매일의 시간 계획을 세우고 실천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학습도서관으로 가서 이론공부를 하고 오후에는 공부를 열정적으로 하기 위해 친구와 같이 문제를 풀고 채점을 하여 서로에 대한 경쟁을 하였습니다.

서로 열심히 공부를 한 결과 필기시험을 통과했고 학기 중에 있는 실기시험을 위해 학교수업과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방학과 달리 자격증 공부할 시간을 저녁으로 미루어 공부를 하였습니다. 실기시험을 보고 최종합격을 하여 자격증을 받았을 때 제 스스로가 자랑스러웠습니다. 시간을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꾸준히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40935Byte

답변
제가 생각 하는 리더는 분위기를 장악하는 카리스마, 뛰어난 능력도 갖춰야 하지만 모두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능력, 신뢰, 희생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친구들 사이에 있을 때 주도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여 대학교를 재학 중에는 학과 학생회장과 부회장, 동아리 기장을 하였습니다. 그 중 학과 졸업여행 계획을 세웠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같은 학년 학우들끼리 모여 졸업여행을 가기로 계획을 하였습니다.

주머니 상황이 여의치 않아 해외여행이 아닌 국내에 있는 제주도로 목적지를 정하고 계획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다 같이 가는 여행인데 다른 학우들은 돈을 내면 끝인 것처럼 생각하는 것이 마음이 상했지만 재학 중에 한 번밖에 없는 졸업여행을 모두에게 추억으로 남겨주고 싶어서 혼자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우선적으로 교통과 숙박을 선별하기 시작했습니다.

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여객선을 예매하였고 모두 함께 움직일 수 있는 승합차를 빌렸습니다. 급작스럽게 계획된 졸업여행이라 숙박 시설을 예약하기 힘들었지만 모두를 생각하며 알아본 결과 합리적인 가격과 여행의 목적에 맞는 큰 숙박 시설을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3박 4일간의 여행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관광명소 리스트를 지역별로 나누고 각 날짜에 따른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일일 여행가이드가 되어 학우들에게 관광안내도 해주었고 저녁엔 다같이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직접 프린트 하고 제작하고 게임을 진행해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함께 졸업여행을 다녀온 교수님과 학생들이 재미있게 잘 다녀왔다는 말을 들었을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7971,377Byte

답변
웹젠은 PC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FULL 3D MMORPG인 뮤를 제작하고 성공적으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고, 최근 출시한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은 구글 스토어뿐만 아니라 애플 앱 스토어에서도 1등 게임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웹젠은 성공의 결실을 사회에 나누어 더 큰 사랑을 주는 웹젠의 사회환원 사업과 사회복지 기여에도 감명을 받았습니다. 일생을 게임 프로그래머로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과 웹젠의 일원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웹젠의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게임 아카데미를 다니며 지원 준비를 하였습니다. DirectX, C, C++, STL, MFC 등을 학습하였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메모하여 정리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이 습관은 동일 시간 대비 높은 효율성을 가져다주었고 앞으로도 계속 공부해나가기 위한 밑거름입니다. 최초로 시작하여 최고로 만들어낼 수 있는 웹젠의 일원이 되어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26881Byte

답변
웹젠의 일원으로 제가 즐겁게 만든 게임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생활 속에 녹아 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두 번째다, 열심히 했다.” 고작 여기서 만족하기 위해 열정을 쏟아 부은 것이 아닙니다. “최고다, 잘했다” 이 결과를 위해 힘든 길을 극복하고 왔습니다. 혼자만 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제 역량과 열정을 보여드릴 무대와 그리고 관객이 필요 합니다. 게임 프로그래머라는 한 길을 목표로 달려온 제게 이제 필요한 건 필드에서의 적용과 구현입니다. 웹젠이라는 세계의 큰 무대에서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라는 꿈을 안고 열정으로 한 길을 달려온 문희환은 공연을 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입니다. 무대에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세계에 펼쳐진 웹젠의 무대가 그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공연을 펼치겠습니다.

글자수 42873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