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철도공사 2014년 하반기 인턴 통신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정보통신전자공학/모바일유비쿼터스융복합
  • 학점 3.2/4.5
  • 자격증 5개
  • 인턴 2회
  • 수상 2회
  • 15,40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고등학교 3년과 대학교 4년을 지하철로 통학하며 코레일과 7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음 지하철을 이용할 때는 숨이 막힐 정도로 승객이 많아서 불편하다고 생각했지만, 한편으로 많은 승객을 교통 체증 없이 목적지까지 빠르게 데려다 주는 코레일에 항상 고마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저도 어엿한 성인이 되어, 학창시절 고마움을 느꼈던 마음을 코레일의 한 구성원이 되어 보답하고 싶습니다.

지금도 지하철을 매일 이용하면서 크고 작은 사건 사고들을 보고, 듣고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도림역에서 스크린도어 내부를 수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전공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만으로도 전체적인 동작 원리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코레일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전기 통신직 업무를 훌륭히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인턴생활을 마치고 최종적으로는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코레일의 신입사원이 되어,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존경받는 코레일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512889Byte

답변
중학교 시절 처음 우연히 정보통신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지금까지 공부해오며, 기억에 남는 몇 가지 경험이 있습니다. 첫째, 고등학교 때 친구와 4족 보행 로봇을 직접 제작하여 로봇올림피아드 계단 오르기 부분에 참가하였습니다. 다리마다 2개의 관절로 계단을 어떻게 오를 수 있을까 많은 생각을 해보다가 강아지가 걷는 모습에서 착안하여 몸으로 직접 따라 해보며 재미있게 제작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둘째, 대학교에서 디지털시스템 설계 과목을 들으며 Verilog 언어를 이용하여 교통신호기를 설계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로봇 학술 소모임에서 LED, 모터 및 다양한 센서 제어를 해보며 팀 프로젝트로 피아노계단을 제작하여 교내에 직접 설치도 해보았고, 웨어러블 컴퓨팅 경진대회라는 공모전에 출전하여 입상 경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다양한 팀 프로젝트의 경험은 코레일에서 인턴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결코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3학년 여름방학에는 새롬정보시스템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솔루션 오류를 검사하는 업무를 맡아 성공적으로 마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경험과 활동을 바탕으로 코레일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면 누구보다 원활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201,069Byte

답변
글씨를 잘 쓰는 편이며 맡은 바 일을 꼼꼼하게 처리해서 남들에게 항상 신뢰감을 주며, 어떤 일이든 믿고 맡길 수 있겠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코레일의 청년 인턴에 채용된다면 항상 성실한 자세로 근무에 임하여 고객들이 코레일을 신뢰할 수 있도록 보여드리겠습니다.

최근 신호고장 및 화재 등으로 크고 작은 열차사고들을 자주 보았습니다. 인턴 근무를 하며 사고 방지를 위한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 훌륭하게 인턴생활을 마치고 정규직으로 채용되어 단기적으로는 코레일의 한 구성원으로서 승객들이 열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행 이전에 철저한 점검으로 사고발생을 원천 봉쇄하겠습니다.

부득이하게 사고가 발생한다면 신속 정확하고, 유연하게 대처하여 2차 피해를 최소화하겠습니다. 이후 중장기적으로는 끊임없이 생각하여 승객들의 편리함을 추구할 것이며, 더 나은 열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국민 행복 코레일을 만들겠습니다.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추후 코레일의 핵심 인재가 되어 회사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을 것이며, 직장 선후배 및 동료들과의 협력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코레일이 세계 최고의 지하철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글자수 6101,05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