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관심기업 설정 이벤트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AI면접`런칭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기업분석보고서 21년 농협공채

기업분석보고서

기업심층분석 2. 대림산업, 최신 트렌드 분석

업데이트 2019.12.26. 조회수 3,332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업계 ISSUE & TREND : 2015~2018

국토교통부는 지속되는 건설업 위기에 대하여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사회간접자본(SOC)과 함께 건설투자 물량을 확보하며 기술 고도화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생산구조의 혁신을 제시했다. 신규 건설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을 밝히며 안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유지보수 투자를 확대하고, 생활형 SOC 투자로 건설업이 침체를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KIND를 활용해 고부가가치 투자개발사업에 성과를 창출하며, KIND는 해외투자개발사업(PPP) 수주를 위한 민관 합동 ‘팀코리아’를 구성하고 외교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 대해 주요국가지역의 해외인프라 진출전략을 수립하여 핵심 사업에 대해 수주 전략을 검토 중이다.

또한 국내외 수주성과가 다소 부진했던 건설업종은 2019년부터 해외 수주가 회복되면서 건설업 전체의 수주금액이 상승세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가 회복 및 경제 개혁 등으로 인해 중동 국가들의 재정 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있으며, 석유 기업들의 화학 사업 투자가 확대되고 있어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외 발주 전망이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프로젝트 발주 계획도 2018년과 2019년에 큰 폭으로 증가할 예정이다.


대림산업 ISSUE & TREND : 2015~2018

여수에 윤활유 첨가제 공장 건설
대림산업이 여수 국가산업단지 내에 총 400억원을 투자해 윤활유 첨가제 공장을 신설한다. 해당 공장이 준공되면 연간 5000t 규모의 윤활유 첨가제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해당 공장에서 생산할 윤활유 첨가제는 대림산업이 최근 독자기술로 개발한 '대림시놀'로 자동차와 각종 산업용 기계설비에 사용되는 윤활유의 점도 조절과 품질 향상을 위한 필수첨가제다. 2년 동안 미국과 유럽의 주요 윤활유 제조사에 시제품 평가기간을 거쳐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았으며, 대림산업은 이번 공장 신설을 계기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윤활유 첨가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해외 플랜트 수주
대림산업이 말레이시아에서 1,460억원 규모 공장 건설 사업을 수주했다. 정유 기업 페트론 말레이시아와 울사도 정유공장 건설계약을 체결했으며, 포트딕슨 지역 기존 정유공장에 신규 디젤 처리 시설을 건설한다. 대림산업이 설계부터 기자재 조달, 시공까지 담당하며, 해당 공장이 완공되면 친환경 디젤 연료를 하루에 3만5,000배럴 생산할 수 있게 된다. 페트론이 발주한 정유/석유화학플랜트 프로젝트를 대림산업이 수주한 것은 이번이 열 번째로 2015년에는 동남아시아 역대 최대 플랜트 프로젝트인 필리핀 RMP-2 정유공장을 준공한 적이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여러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행하면서 기술력과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신당8구역 재개발 시공사 선정
신당8구역은 2019년 상반기 강북권 주요 재개발 지역으로 꼽히는 지역으로 해당 지역 재개발 시공사로 대림산업이 선정됐다. 해당 재개발을 통해 신당8구역은 총 예정 공사비 3,083억원을 들여 지하 4층~지상 최고 28층, 전용 39~129㎡ 총 1215가구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특화안을 통해 가구 수를 늘리는 대신 동을 14개에서 11개로 조정해 공원을 포함한 커뮤니티 면적을 1.77배 늘릴 계획을 세웠다. 또한, 외관을 커튼월 등으로 특화하고 100% 남향 배치하겠다고도 밝혔다.


맞춤형 주거 플랫폼 론칭
고객의 생활 패턴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하우스’가 새롭게 론칭됐다. 대림산업은 해당 플랫폼 개발을 위해 약 1,200만명 이상의 고객 소비 및 주거 트렌드를 수집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와 주거 환경 개선점을 반영해 스타일, 구조, 설계까지 차별화한 플랫폼을 만들었다. 해당 플랫폼은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에 적용해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소개되었으며, 2019년 하반기 C2하우스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정은 주택사업본부 실장은 “철저한 고객 분석을 통해 만들어낸 혁신적인 주거 상품을 통해 획일화된 아파트 주거 문화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필진 ㅣ임고은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양예슬 yyesuel@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2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 비방, 욕설, 광고성 글은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