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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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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가 회사 이메일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 본인의 회사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이메일 도메인은 1개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포털 도메인 (naver, gmail 등)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메뉴 위치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 1.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에게 새로운 담당자 등록 요청

    2.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의 경우, 본인 확인 후 새로운 담당자 등록 가능
    - 가입자는 이메일, 담당자는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 인증은 해당 브라우저에서 인증 당일만 유효 합니다.
    - 메뉴 위치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3. 새로운 담당자 정보 등록
    - 담당자로 등록 시, 해당 정보로 2단계 인증 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2단계 인증은 기업/서치펌회원 계정 도용 시, 인재 또는 지원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인재 또는 지원자의 개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 시, 구직자의 개인 정보 보호 등을 위하여 추가 인증 절차가 필수로 진행됩니다.

    2단계 인증은 PC웹, 모바일(웹/앱) 모두 해당됩니다.

    인증 위치
    1. 인재정보 접근 시
    2. 지원자 이력서 열람 시

    인증 기준
    - 브라우저 당 1회

    인증 유효기간
    - 6개월

    인증 방법
    -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로 인증 가능
    - 회사 이메일 도메인 설정 시, 본인의 회사 메일로 인증 가능

    인증내역 확인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내역

    2단계 인증 담당자 확인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 편리하게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로그인 상태 유지’를 체크한 후 로그인하면, 로그아웃하거나 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기 전까지는 로그인 상태가 계쏚 유지됩니다.
    단, 24시간 동안 동일 브라우저로 해당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 잡코리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로그인 상태 유지’는 해제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만 사용해 주세요.
    - 이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보안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보호 브라우징 (InPrivate 브라우징)’ 상태로 이용할 경우 쿠키가 저장되지 않아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해제방법
    - 방법1. 로그아웃하면 ‘로그인 상태 유지’가 바로 해제됩니다.
    - 방법2.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면 ‘로그인 상태 유지’가 해제됩니다.
  • 발급받으신 본인확인기관 아이핀 팝업창에서 "아이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시비밀번호는 이메일,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방법을 통해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는 잡코리아 첫 화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잡코리아 첫 화면의 우측에 위치한 로그인 박스의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2단계. 가입 시 등록된 아이디, 가입자명,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3단계. 본인 확인 완료 후에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 위 방법으로 비밀번호 확인이 힘드신 경우 페이지 하단의 비밀번호 분실신고로 접수해 주시면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 아이핀(i-PIN)이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확인 번호입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잡코리아에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을 통해 아이핀을 발급하신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은 아래 아이핀 발급기관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서울신용평가정보 siren24.com / 1577-1006
    2. 나이스신용평가정보 idcheck.co.kr / 1588-2486
    3. 코리아크레딧뷰로 ok-name.co.kr / 02)708-1000
    4. 공공아이핀센터 gpin.go.kr / 02)818-3050
  • 발급하신 아이핀으로 잡코리아뿐만 아니라 타 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핀을 이용하시려는 회원님께서는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아이핀의 가입, 발급, 인증 등의 절차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IP를 체크하여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로그인 권한을 이용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아래와 같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 보안 프로그램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설치안내문구 또는 설치안내화면이 나오는 경우에는 보안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열려져 있는 여러 개의 브라우저 중에 구 버전의 보안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가 있는 경우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열려져 있는 모든 브라우저를 닫은 후 페이지 재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만약 예상치 못한 브라우저의 종료로 인해 브라우저가 모두 닫힌 경우에도 브라우저 프로세스가 살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 버전의 보안 프로그램도 함께 살아있게 되므로 보안 프로그램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한 후 페이지 재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여러명이 쓰는 컴퓨터에서는 보통 일반 계정에는 권한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이 제한된 권한의 계정은 보통 ActiveX 설치 권한이 없으므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는 ActiveX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수동 설치하기]를 통해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만약 [수동 설치하기] 로도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일반 프로그램 설치 권한도 없는 계정이므로 ActiveX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PC의 Admin 계정을 가진 사용자에게 설치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설치가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프로그램 수동 설치하기]


  • [보안 프로그램 수동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BeSafeWebManualSetup.exe’를 실행하면 보안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보안 프로그램 수동 설치하기]


  • 수동 설치를 통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BeSafeWebManualSetup 항목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려면,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하시면 됩니다.
    또한 수동 제거툴을 이용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 수동제거툴 다운로드]


  • 기본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은 해당 보안이 적용되어 있는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는 이상 시스템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삭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굳이 삭제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수동 제거툴’을 이용하여 삭제하시면 됩니다. ‘수동 제거툴’을 이용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할 경우 열려져 있는 모든 보안페이지가 자동으로 닫히므로, 작업을 완료한 후에 제거를 하셔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수동제거툴 다운로드]


  • 잡코리아의 대부분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으나 보안이 반드시 필요한 일부 페이지는 반드시 보안 프로그램 (WebProtector) 을 설치하셔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은 경우가 아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가 Explorer 가 아닌 경우
    → 보안 웹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 에서만 동작이 됩니다. 타 브라우저일 경우에는 서비스가 되지 않습니다.

    2. 웹페이지 저장툴 등을 이용해서 페이지를 저장하려고 한 경우
    → 보안 웹페이지는 브라우저 내부에서만 동작을 합니다. 웹페이지를 통째로 저장하는 툴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열려고 할 때는 오류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3, 해당 사항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오류 메시지가 노출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지금 사용하시고 계시는 운영체제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은 Win98 이상에서만 지원이 됩니다. 아래의 ‘지원 운영체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운영체제 : Windows 98 / Windows NT / Windows 2000 / Windows XP / Windows 2003
    (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 : Windows 95 이하 )

    지원이 되지 않는 운영체제 및 환경을 사용중이실 경우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셔야만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용하시고 있는 운영체제 언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은 운영체제의 기본 언어가 한글/영어일 경우에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지원이 되는 언어인데도 위와 같은 메시지가 노출되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안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로 아래와 같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 수동 제거툴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3. 다운로드 한 수동 제거툴을 실행하여 현재 설치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4. 다시 브라우저를 열어 페이지 접속을 시도합니다.
    5.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프로그램 수동제거툴 다운로드]


  • 보안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로서 아래와 같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 수동 제거툴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3. 다운로드 한 수동 제거툴을 실행하여 현재 설치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4. 다시 브라우저를 열어 페이지 접속을 시도합니다.
    5.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프로그램 수동제거툴 다운로드]


  • 임시비밀번호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메일 서비스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전송이 정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다시 한번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해 주세요.

    비밀번호 분실신고는 회원님의 정보와 새로운 비밀번호를 받으실 이메일을 정확히 입력하시고 사업자등록증을 파일 첨부 또는 FAX, 우편 송부를 선택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내용을 확인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임시비밀번호를 받으신 후에는 로그인을 하신 다음 반드시 회원님들이 기억하실 있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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