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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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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가 회사 이메일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 본인의 회사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이메일 도메인은 1개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포털 도메인 (naver, gmail 등)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메뉴 위치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 1.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에게 새로운 담당자 등록 요청

    2.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의 경우, 본인 확인 후 새로운 담당자 등록 가능
    - 가입자는 이메일, 담당자는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 인증은 해당 브라우저에서 인증 당일만 유효 합니다.
    - 메뉴 위치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3. 새로운 담당자 정보 등록
    - 담당자로 등록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재직증명서(or 명함)를 발급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시면 해당 정보로 2단계 인증 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2단계 인증은 기업/서치펌회원 계정 도용 시, 인재 또는 지원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인재 또는 지원자의 개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 시, 구직자의 개인 정보 보호 등을 위하여 추가 인증 절차가 필수로 진행됩니다.

    2단계 인증은 PC웹, 모바일(웹/앱) 모두 해당됩니다.

    인증 위치
    1. 인재정보 접근 시
    2. 지원자 이력서 열람 시

    인증 기준
    - 브라우저 당 1회

    인증 유효기간
    - 6개월

    인증 방법
    -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로 인증 가능
    - 회사 이메일 도메인 설정 시, 본인의 회사 메일로 인증 가능

    인증내역 확인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내역

    2단계 인증 담당자 확인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 2024년 02월 27일 부터 구직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4시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경우, 보안을 위해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PC, 스마트폰 자동 로그인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발급받으신 본인확인기관 아이핀 팝업창에서 "아이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시비밀번호는 이메일,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방법을 통해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클릭 후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1단계. 잡코리아 첫 화면의 우측에 위치한 로그인 박스의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2단계. 가입 시 등록된 아이디, 가입자명,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3단계. 본인 확인 완료 후에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 위 방법으로 비밀번호 확인이 힘드신 경우 페이지 하단의 비밀번호 분실신고로 접수해 주시면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 아이핀(i-PIN)이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확인 번호입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잡코리아에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을 통해 아이핀을 발급하신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은 아래 아이핀 발급기관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서비스 제공기관별 서비스 이름>
    ① 나이스아이핀(한국신용정보)
    ② Siren24아이핀(서울신용평가정보)
    ③ 가상주민번호(한국신용평가정보)
    ④ 그린버튼서비스(이니텍ㆍ한국전자인증)
    ⑤ OnePass(한국정보인증)
  • 발급하신 아이핀으로 잡코리아뿐만 아니라 타 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핀을 이용하시려는 회원님께서는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아이핀의 가입, 발급, 인증 등의 절차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IP를 체크하여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로그인 권한을 이용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임시비밀번호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메일 서비스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전송이 정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다시 한번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해 주세요.

    비밀번호 분실신고는 회원님의 정보와 새로운 비밀번호를 받으실 이메일을 정확히 입력하시고 90일이내 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파일 첨부 또는 FAX, 우편 송부를 선택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내용을 확인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임시비밀번호를 받으신 후에는 로그인을 하신 다음 반드시 회원님들이 기억하실 있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잡코리아 회원탈퇴는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회원 로그인 후 고객센터 > 회원탈퇴에서 [탈퇴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2단계. 탈퇴 전 유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 하신 후 탈퇴 신청폼을 작성해 주세요.
    3단계. 탈퇴 신청이 완료되면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결과 처리를 통보해 드립니다.
  • 사용자의 IP를 체크하여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로그인 권한을 이용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IP보안 사용방법
    1. 로그인 박스에 기본적으로 IP보안 ON으로 세팅되어 있어 로그인만 하시면 IP보안이 동작됩니다.

    2. 만약 IP보안을 원하지 않고 이전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신 회원님께서는 IP보안을 OFF 한 상태에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3. 만약 한번 IP보안을 OFF한 컴퓨터에서는 30일간 OFF상태가 지속되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쿠키를 삭제할 경우에는 다시 IP보안은 ON상태로 변경됩니다.)

    4. IP보안이 동작중일 경우에는 회원님의 PC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자동 로그아웃 될 수 있으며, 로그인이 불편하실 경우에는 로그인시 IP보안을 OFF한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IP보안 서비스는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서치펌정보 변경은 로그인하신 후 기업회원홈 > 기업정보 > 기업정보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변경이 가능합니다.
    서치펌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회원 로그인 후 기업정보관리로 이동해 주세요.
    2단계. 원하는 정보를 수정하신 후 [저장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정보 수정이 완료가 됩니다.

    단, 회원가입시 등록된 서치펌명, 사업자등록번호는 직접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관련 서류를 접수해주시면 확인 후 변경해드리겠습니다.

    1. 제출 서류
    (1) 서치펌명 변경
    - 90일이내 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사본에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기재 후 접수
    - 가입 시 기재한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하고 상호만 변경된 경우에만 변경이 가능하므로 사전에 확인하시고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 90일이내 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사본에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기재 후 접수
    - 가입 시 기재한 사업자등록번호가 폐업으로 변경된 경우에만 변경이 가능하므로 사전에 확인하시고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제출 방법
    (1) e-메일 접수: helpdesk@jobkorea.co.kr
    (2) FAX 접수: (02) 565-9351
  • 잡코리아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클릭 후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1단계.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2단계. 가입 시 등록한 가입자명,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3단계. 회원님의 명의로 가입된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일부분은 *로 표시됩니다.

    * 위 방법으로 아이디 확인이 힘드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Tel: 1588-9350 FaX: 02-565-9351
    평일 09:00~19:00, 토 09:00~15:00 일/공휴일 휴무
  • 이미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 아이디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아이디 변경은 기존 회원의 아이디 중복 문제로 회원님이 임의로 변경하실 수 없으며, 변경을 원하시면 회원탈퇴 후 신규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회원가입 시 신중하게 아이디를 정하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변경은 로그인하신 후 기업회원홈 > 기업정보 > 회원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변경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회원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로 이동해 주세요.
    2단계. 회원님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 주세요.
    3단계.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 잡코리아는 간단한 회원정보 입력 및 인증 후에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회원가입 > 서치펌회원 클릭
    2단계. 서치펌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등 입력 후 가입자 본인인증
    3단계. 사업자등록증, 유료직업소개사업 등록증 첨부 (해당 파일은 FAX 또는 이메일로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가입자 본인인증 방법
    휴대폰 본인 인증` 또는 `아이핀(i-PIN)+휴대폰 번호 인증`

    ** 서치펌 회원은 첨부하신 사업자등록증, 유료직업소개사업 등록증으로 기업인증을 거친 후에 최종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1) e-메일 접수: helpdesk@jobkorea.co.kr
    (2) FAX 접수: (02) 565-9351
    **
  • 동일한 서치펌명으로 중복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한 서치펌당 하나의 아이디 사용을 권장하며, 헤드헌터가 여러명일 경우 소속 헤드헌터로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치펌회원에 가입하신 후 소속 헤드헌터로 등록하시면 한 개의 아이디로 효율적인 온라인 헤드헌팅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서치펌에 소속된 헤드헌터들이 각각 독립적으로 채용관리, 인재관리, 이력서 보관서비스, 채용의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으며, 서치펌정보와 소속 헤드헌터 정보를 통해 효과적인 인재선발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 개의 서치펌 아이디로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 소속하신 서치펌이 이미 잡코리아 서치펌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경우이며, 동일한 서치펌명으로 중복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선 가입자 정보(연락처, e-메일 등)를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담당 헤드헌터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문의하신 후 소속 헤드헌터로 등록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치펌회원 로그인 후 서치펌 서비스에서 소속 헤드헌터로 등록하시면 잡코리아 헤드헌팅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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