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메뉴
고객센터 메뉴 - 고객센터
FAQ
-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CS팀 (helpdesk@jobkorea.co.kr)에 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업무처리는 영업일 기준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1. 기업 ID, 기업명
2. 90일 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원
3. 재직증명서 (가입자 정보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해당 기업 직원임을 증명할 서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4. 변경 내역 확인 기간 (요청일 ~ 최대 3년) -
지원자 또는 인재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페이지 접근 시 모든 접속기록을 1년간 보관하고 있으며
회원님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기업회원의 개인정보 접속기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접속기록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CS팀 (helpdesk@jobkorea.co.kr)에 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업무처리는 영업일 기준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1. 기업 ID, 기업명
2. 90일 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원
3. 재직증명서 (가입자 정보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해당 기업 직원임을 증명할 서류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4. 확인하고자 하는 기간 (요청일 ~ 최대 1년) -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가 회사 이메일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 본인의 회사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이메일 도메인은 1개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포털 도메인 (naver, gmail 등)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메뉴 위치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
1.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에게 새로운 담당자 등록 요청
2.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의 경우, 본인 확인 후 새로운 담당자 등록 가능
- 가입자는 이메일, 담당자는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 인증은 해당 브라우저에서 인증 당일만 유효 합니다.
- 메뉴 위치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3. 새로운 담당자 정보 등록
- 담당자로 등록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재직증명서(or 명함)를 발급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시면 해당 정보로 2단계 인증 번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2단계 인증은 기업/서치펌회원 계정 도용 시, 인재 또는 지원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인재 또는 지원자의 개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 시, 구직자의 개인 정보 보호 등을 위하여 추가 인증 절차가 필수로 진행됩니다.
2단계 인증은 PC웹, 모바일(웹/앱) 모두 해당됩니다.
인증 위치
1. 인재정보 접근 시
2. 지원자 이력서 열람 시
인증 기준
- 브라우저 당 1회
인증 유효기간
- 6개월
인증 방법
- 가입자 또는 2단계 인증 담당자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로 인증 가능
- 회사 이메일 도메인 설정 시, 본인의 회사 메일로 인증 가능
인증내역 확인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내역
2단계 인증 담당자 확인
- 기업정보관리 > 2단계 인증 관리 -
2024년 02월 27일 부터 구직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4시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경우, 보안을 위해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PC, 스마트폰 자동 로그인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잡코리아 회원가입 문제의 경우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시는 것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크롬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1. 쿠키 등 검색 기록 삭제
- 브라우저 실행 > 우측 더보기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데이터 삭제]를 클릭해 주세요.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 브라우저 실행 > 우측 더보기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추가 콘텐츠 설정 >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가 허용됨에 추가 버튼 클릭 후 [www.jobkorea.co.kr]을 추가하여 등록해 주세요. 등록 후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 엣지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1. 쿠키 등 검색 기록 삭제
- 브라우저 실행 > 우측 더보기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 [모두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 브라우저 실행 > 우측 더보기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비보안 콘텐츠 > 허용에 추가 버튼 클릭 후 [www.jobkorea.co.kr]을 추가하여 등록해 주세요.
등록 후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전화를 주시거나 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핀(i-PIN)이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확인 번호입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잡코리아에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을 통해 아이핀을 발급하신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은 아래 아이핀 발급기관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서비스 제공기관별 서비스 이름>
① 나이스아이핀(한국신용정보)
② Siren24아이핀(서울신용평가정보)
③ 가상주민번호(한국신용평가정보)
④ 그린버튼서비스(이니텍ㆍ한국전자인증)
⑤ OnePass(한국정보인증) -
아이핀을 이용하시려는 회원님께서는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아이핀의 가입, 발급, 인증 등의 절차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하신 아이핀으로 잡코리아뿐만 아니라 타 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클릭 후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1단계. 잡코리아 첫 화면의 우측에 위치한 로그인 박스의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2단계. 가입 시 등록된 아이디, 가입자명,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3단계. 본인 확인 완료 후에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 위 방법으로 비밀번호 확인이 힘드신 경우 페이지 하단의 비밀번호 분실신고로 접수해 주시면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
잡코리아 로그인 문제의 경우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시는 것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크롬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1. 쿠키 등 검색 기록 삭제
- 브라우저 실행 > 우측 더보기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데이터 삭제]를 클릭해 주세요.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 브라우저 실행 > 우측 더보기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추가 콘텐츠 설정 >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표시가 허용됨에 추가 버튼 클릭 후 [www.jobkorea.co.kr]을 추가하여 등록해 주세요. 등록 후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 엣지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1. 쿠키 등 검색 기록 삭제
- 브라우저 실행 > 우측 더보기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 [모두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면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 브라우저 실행 > 우측 더보기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비보안 콘텐츠 > 허용에 추가 버튼 클릭 후 [www.jobkorea.co.kr]을 추가하여 등록해 주세요.
등록 후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잡코리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전화를 주시거나 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발급받으신 본인확인기관 아이핀 팝업창에서 "아이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시비밀번호는 이메일,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방법을 통해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 등록된 사업자등록번호는 회원님께서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관련 서류를 접수해 주시면 확인 후 변경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는 가입 시 기재한 사업자등록번호가 폐업으로 변경된 경우에만 변경이 가능하므로 사전에 확인하시고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 서류: 90일이내 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사본에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기재 후 접수
2. 제출 방법
(1) e-메일 접수: helpdesk@jobkorea.co.kr
(2) FAX 접수: (02) 565-9351 -
회원가입 시 등록된 기업명은 회원님께서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관련 서류를 접수해 주시면 확인 후 변경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명 변경은 가입 시 기재한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하고 상호만 변경된 경우에만 변경이 가능하므로 사전에 확인하시고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 서류: 90일이내 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사본에 `기업명 변경` 기재 후 접수
2. 제출 방법
(1) e-메일 접수: helpdesk@jobkorea.co.kr
(2) FAX 접수: (02) 565-9351 -
기업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
1단계, 기업회원 서비스 > 기업정보 > 광고성 정보 설정으로 이동하여 메일링 서비스 설정을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기업회원 서비스 상단에서 [전체메뉴 보기] 기업정보 > 광고성 정보 설정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2단계, 뉴스레터 수신 설정에서 수신거부를 수신중으로 변경하시면 잡코리아 메일링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에서는 채용 및 인재모집에 도움이 되는 내용은 신속히 알리게 위해
인사뉴스레터와 이벤트 레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해외기업이실 경우에는 해외에서 발급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아래의 담당자에게 회원가입신청서와 함께 보내주시면 확인 후 가입처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If you are a foreigner who has no Korean registration no. or an overseas company which does not have Korean business registration no., please follow the information below to sign up at JOBKOREA, post your job advertisement as well as using JobKorea’s other services.
인터네셔널 세일즈
Email : international@jobkorea.co.kr
Tel : +82 2 3466 5258
Fax : +82 2 3466 5433
잡코리아 회원 가입 및 공고 입력. 유료 채용공고 서비스 등 상담을 담당자와 함께 진행하실 수 있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임시비밀번호가 도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메일 서비스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전송이 정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다시 한번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해 주세요.
비밀번호 분실신고는 회원님의 정보와 새로운 비밀번호를 받으실 이메일을 정확히 입력하시고 90일이내 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파일 첨부 또는 FAX, 우편 송부를 선택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내용을 확인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
임시비밀번호를 받으신 후에는 로그인을 하신 다음 반드시 회원님들이 기억하실 있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잡코리아 패밀리사이트는 한 개의 아이디로 통합되어 운영되므로, 잡코리아, 알바몬 사이트에서 모두 탈퇴 처리가 됩니다.
회원탈퇴 시 과거 채용관련 이용정보, 충전금이 모두 삭제되므로 이 점 유의하셔서 탈퇴하시기 전에 신중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기업 로고와 포토 기업이미지 서비스를 받으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편집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문의메일로 접수를 해주시면 기업 로고와 포토 기업이미지를 편집하여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잡코리아는 회원님의 중요한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를 관리자도 알 수 없도록 암호화하여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확인할수 없는바 업로드 작업을 대신 하여 드릴수 없습니다.
업로드 가능하도록 사진 이미지 작업을 완료하여 회원님의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① 스캔 한 이미지 파일이나 자체 홈페이지에 있는 기업 로고와 포토 기업이미
지를 메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e-메일접수 : scan@jobkorea.co.kr (사진파일 첨부)
③ 우편접수된 기업 로고와 포토 기업이미지를 편집완료
④ 신청하신 회원님에게 편집한 파일을 이-메일로 발송.
⑤ 회원님은 로그인후 기업회원 서비스 페이지에서 직접 업로드
- 1
- 2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