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블루오션 O2O 시장 유망기업,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알짜기업은 어디?

잡코리아 2016-04-28 12:54 조회수3,110

O2O. 단어 그대로 온라인이 오프라인으로 옮겨온다는 뜻으로, 정보 유통 비용이 저렴한 온라인과 실제 소비가 일어나는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해 만들어진 새로운 시장이다.
O2O 시장은 온라인 상거래 시장에만 머물지 않으며, 오프라인 시장과 접점을 넓혀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이에 대형/중견 IT 업체까지 O2O 시장 지출/확대에 열을 올리며 더욱 열띤 경쟁구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스타트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숙박 O2O 기업 두 곳을 소개한다.

 


 

 

야놀자
2011년 론칭된 숙박 앱 서비스.
제휴점 수, 다운로드 수, 가입자 수, MAU 국내 1위로 숙박 O2O 시장 1위기업.
최근에는 O2O 기반의 숙박사업뿐 아니라 숙박업 전반적인 발전을 위한 방안 도모하며, 숙박업 전체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위드이노베이션
2014년 4월 출시.
출시 1년만에 2487개의 제휴점을 확보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
숙박 O2O 시장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두각을 드러내며 동종 업계 상위권에 올라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메쉬코리아, 스포카, 요기요, 쏘카 등 국내 대표 O2O 기업들은 IoT 기술로 O2O 시장의 첨단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중적 결제수단인 지급카드는 물론 온라인 결제 수요 증가에 따다 O2O 시장 확대 가속화가 앞으로도 기대된다.

 

 

김민지 기자 kmj213@ 

 

관련 글 더 보기

> 국내 최대의 숙박 O2O 회사, 야놀자의 리얼 기업 정보

> '여기어때' 서비스로 숙박시장을 선두한, 위드이노베이션의 리얼 기업 정보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취준생부터 직장인까지! 돈이 모이는 체크카드 혜택모음
이전글
성공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마케팅 종류 2탄 - 최근 떠오르는 마케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