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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사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직장매너 5

잡코리아 2016-04-22 18:26 조회수27,036

 

 


 



이 것만 알아도 개념있는 신입사원이 될 수 있다!

신입사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직장매너 5가지.


ㅣ이메일 제목은 핵심적인 내용으로!

이메일 작성 시, 제목에는 핵심적인 내용을 담는 게 좋다.

'00팀의 보고서' 처럼 무슨 내용인지를 짐작할 수 있는 제목으로 보낼 것.

외부에 보내는 메일에는 제목에 회사명을 밝힌 후 내용을 쓸 것.

메일 본문에는 소속과 이름을 밝히는 것이 좋다.

 

ㅣ명함은 사회인의 기본!

명함을 건넬 때는 회사명과 이름을 함께 말하며

간단한 인사를 할 것.

받은 명함은 바로 집어넣지 말고, 테이블 위나 명함지갑 위에 두어

대화 중 자연스럽게 상대방의 이름과 직함을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하자.

 

ㅣ전화메모 남기기

전화 걸려온 시간, 용건, 전화 건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

이 세 가지만 기억해도 당신은 이미 신입사원 중수레벨이다.

 

ㅣ영수증 챙기세요~

업무를 보다가 개인 돈을 사용했을 때는 영수증 처리가 가능하다.

영수증은 반드시 챙기고, 영수증 청구 시 문제가 될 것은 없는지

미리 체크하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ㅣ눈치보며 야근해야 하나요?

반드시 야근하라는 법은 없다.

선배가 야근한다면 자동 야근해야 하나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데,

회사 분위기에 따라 야근 문화가 많이 다르니 분위기 파악이 필수!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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