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바이오&제약 업계의 대표제품

잡코리아 2016-01-29 10:22 조회수1,617

각 기업을 대표하는 제품들은 사실 우리 생활에 아주 가까이 있다. 바이오/제약 분야에 취직을 원한다면 각 기업의 대표 제품 하나쯤은 알아야 예의! 여기 기업들의 대표 제품을 살펴보자.

 


박카스Bacchusd _ 동아제약
박카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자양강장제이자 손꼽히는 장수제품 중 하나다. 1961년 정제 형태로 처음 출시되었다가 1963년 현재와 같은 드링크 형태로 바뀐 뒤 2014년까지 약 186억 병 팔렸다. 지금까지 팔린 병의 길이를 더하면 지구를 55바퀴를 돌고도 남는다고.
효능
주요 성분인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담즙 생성, 콜레스테롤 농도 조절, 이온의 세팍 투과성 조절, 항산화 작용, 과도한 신경 흥분 억제 기능을 한다. 체력저하, 육체피로, 허약체질, 자양강장, 발열성· 소모성 질환, 식욕부진, 영양장애에 섭취!

 

인바디Inbody _ 인바디
체성분 측정하는 것을 `인바디 잰다`고 할 정도로 인바디는 체성분 측정의 대명사다. 인바디가 개발되기 전까지는 아르키메데스처럼 물속에 들어가 체성분을 가늠하는 수중체밀도법으로 측정했다고.
효능
인체를 구성하는 체수분, 단백질,무기질, 체지방 등 체성분을 분석한다. 민감한 변화나 특수체형 같은 변수까지 잡아내기 때문에 정밀도 높은 분석결과 를 치료, 연구 등에 제공할 수 있다.
 
우루사Ursa _ 대웅제약
우루사는 약 50년 동안 한국에서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특히 우루사는 세대에 관계없이 그 광고가 널리 알려졌다. 1990년대 백일섭 아저씨의 활력이 넘치는 광고나 2000년대 차두리 선수가 부른 ‘간 때문이야’ CM송까지. 약뿐 아니라 광고로도 사람들에게 힘을 준 셈이 아닐까?
효능
우루사의 주성분인 우루소데옥시콜산(UDCA)은 간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간세포 손상을 개선하는 효능을 지녔다. 우루사는 UDCA 외에도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 이노시톨, 타우린, 인삼을 함유하여 자양강장, 육체피로, 병중 병후 및 영양장애에 사용되는 약이다.
 
셀 투 셀 에센스&크림Cell to Cell Essence&Cream _ Re:NK
말 그대로 세포 하나하나가 살아 있는 화장품이다. 리엔케이의 신기술을 적용하여 세 가지 식물에서 셀의 고유 형태를 파괴하지 않고 피부 활성에 도움을 주는 독자 단백질 성분을 그대로 분리해 만들었다. 정말 파괴되지 않은 추출세포가 있는지 경쟁사에서 확인을 해봤을 정도라나.
효능
기존 세포 배양액이나 모사체보다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 크림과 에센스를 함께 사용하면 보습, 탄력, 윤기, 미백, 주름 개선의 다섯 가지 피부 변화가 더욱 극대화된다.
 
메디폼Medifoam _ 한국먼디파마
메디폼은 드레싱 제품이다. 이전까지는 거즈드레싱으로 대표되는 건조 드레싱이 주를 이뤘다. 건조 드레싱은 가격이 저렴하고 물리적인 보호성을 가졌지만 세균 방어 능력 등이 없어 단순 보호재에 가까웠다. 그러나 메디폼 같은 습윤드레싱재는 치유에 관여하는 물질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습윤 환경을 만들어 효율적으로 상처를 효과적으로 치유한다.
효능
10배의 진물 흡수력(흡수 전 중량 대비)으로 습윤 환경을 조성하여 상처 보호를 빠르게 돕는다.

 

 

김현우 기자 satyagraha@jobkorea.co.kr

 

관련글 더 보기

> 한 눈에 보는 바이오/제약 분야 공정 업무

> 바이오/제약 분야 틈새 전문직

> 바이오/제약 분야에 뛰어든 기업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일하기 좋은 강소기업
이전글
바이오/제약 분야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