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재미난 직무 정보 - 영업맨이 팔고 싶은 아이템은 무엇?

잡코리아 2015-11-13 16:00 조회수1,411

 

세상은 넓고 팔 수 있는 물건은 많다! 세상에 존재하는 무궁무진한 제품과 서비스들 중 영업사원들이 꼭 한번 팔아보고 싶은 아이템은 무엇일까? 현재 영업직에 근무 중인 남녀 영업사원 376명을 대상으로 질문한 결과, 주로 값이 많이 나가는 고급 제품을 팔아보고 싶다는 의견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영업맨들이 가장 팔고 싶어 하는 아이템 1위에는 ‘명품 시계’와 ‘액세서리’가 올랐고, 2위에는 ‘수입 스포츠카’가 선정됐다. 이는 평소 동경하던 고가의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자주 접할 수 있다는 데 매력을 느낀 것으로 풀이된다. 비록 내 것은 아니지만 매일 고가의 액세서리와 스포츠카를 관리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닐까.
팔고 싶은 아이템 3위로 영업사원들은 ‘중장비’를 꼽았다. 한 번의 계약으로 여러 대를 팔수 있고, 한 건 거래 성사 시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가 꽤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 특히 중장비 영업은 국내보다 해외를 무대로 한 활동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로 해외출장을 다닐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간 것으로 풀이된다. 4위로는 ‘교육서비스’가 선정됐다. 최근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자기계발 열풍이 불어 교육 시장이 확대되고 있고,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마트러닝족이 늘어남에 따라 교육 영업 시장에 자신만의 블루오션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영업사원들이 팔고 싶어 하는 아이템 5위에는 ‘여행 상품’이 선정됐다. 바쁜 일정 때문에 해외는 물론 국내 여행조차 쉽게 다닐 수 없는 직장인들이다 보니 님도 보고 뽕도 따는 여행상품 영업을 희망한 것으로 추측된다.

 

1위 명품 시계 및 액세서리

2위 수입 스포츠카

3위 중장비

4위 교육서비스

5위 여행상품 



이혜경 기자 hklee0726@jobkorea.co.kr

 

 

관련글 더 보기

> 합격자소서로 알아보는 영업직 자기소개서 작성법

> 다양한 영업직의 종류와 영업직 직무 역량

> 영업직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팁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인사(HR) 직무 취준생을 위한 재미난 정보 - 역사 속 인사 이야기
이전글
시대에 따른 HR변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