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대학생이 꼽은 스마트폰 사용 이후 달라진 점은?!

잡코리아 2016-04-19 16:31 조회수1,669

 


대학생 97%, 스마트폰 사용 후 달라진 점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대학생 3,49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대학생 96.8%가 “스마트폰 사용 이후 달라진 점이 있다”고 답했는데요,

대학생들의 생활에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가장 많이 달라진 것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알바몬 조사에서 스마트폰 이용 이후 인터넷 이용시간은 “전보다 늘었다”는 응답이 76.2%로 가장 많았습니다. 반면 “전보다 줄었다”는 9.8%에 불과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스마트폰 이용 이후 PC컴퓨터를 켜는 횟수는 ‘전보다 줄었다’는 응답이 79.1%로 가장 높았습니다.

 

 

 

알바몬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스마트폰 사용 이후 직접 대화 하기보다 카카오톡, 라인 등 메신저앱을 사용한 ‘메신저 대화’를 더 자주 한다고 합니다. (대학생 3,498명 중 75.3%)

 

 

 

알바몬 설문조사에서 대학생의 70.4%가  핸드폰이 울리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을 터치해 본다고 답했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울리지 않은 스마트폰을 무의식적으로 터치해 본 적은 없나요?

 

 

 

스마트폰은 대학생들의 기상 습관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학생들이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스마트폰을 보는 것(68.6%)’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사용 이후 대학생들의 생활에 나타난 변화로는 카메라, 지갑 등 들고 다니는 ‘소지품이 줄었다(48.4%)’거나, 이전에 비해 ‘뉴스를 더 많이 본다(42.1%)’거나, ‘전보다 게임을 더 많이 한다(27.6%)’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대학생들의 상당수가 스마트폰을 쓰지 않을 때 조차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즉 알바몬 조사에서 대학생들의 27.2%가 “스마트폰을 쓰지 않더라도 잘 때 빼고는 거의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안수정 crystal@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역세권 최고의 알바 명당은? '강남, 신촌, 홍대!'
이전글
알바몬, '청춘페스티벌' 꿀알바 스태프 단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