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인턴 채용 3~4월 가장 많아!

잡코리아 2016-04-07 15:30 조회수2,470

인턴채용 3~4월 가장 많다!

KT, 이원, GS칼텍스 하계인턴 모집 중!


요즘 신입사원과 인턴사원을 함께 모집하거나, 인턴십 근무 후 신입사원으로 전환하는 채용연계형 등의 방식으로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이 많다. 지난 3월 삼성그룹도 대졸 신입공채 와 함께 인턴사원 모집을 함께 진행했고, SK그룹, 현대제철 등도 대졸 신입공채와 인턴채용을 함께 진행했다.

 

실제, 잡코리아가 지난해 한 해 동안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인턴 채용공고를 월별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3월과 4월에 인턴사원을 모집하는 공고가 일 년 동안 인턴사원을 모집하는 공고 전체의 20%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지난해 한 해 동안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인턴사원 모집공고 55,612건의 모집 시기를 월별로 분석했다. 그 결과 3월과 4월에 등록된 인턴사원 모집 공고가 각 10.6%, 10.4%에 달했다. 그 다음으로는 9월에 인턴사원을 모집한 공고가 10.3%로 다음으로 많았고, 이어 8월(9.1%), 10월(8.5%) 순으로 많았다.

 

잡코리아의 업종구분 중에는 ‘서비스/교육/금융/유통’ 업종에서 인턴사원을 주로 모집한 것으로 집계됐다. 작년 한 해 동안 등록된 인턴사원 모집 공고 중 ‘서비스/교육/금융/유통’ 업종에서 등록된 공고가 응답률 58.3%로 약 2건 중 1건에 달했다. 그 외에는 ‘제조/통신/화학/건설’ 업종이 32.5%로 많았고, ▲IT/정보통신(17.6%)이 뒤를 이었다.

 

잡코리아 직종구분 중에는 ‘영업/고객상담’ 직종에서 인턴사원 모집공고가 가장 많았다. 집계 결과 ‘영업/고객상담’ 직종의 인턴사원 모집 공고가 응답률 67.7%로 가장 많았고, 이어 ‘경영/사무’ 직종의 인턴사원 모집 공고가 44.4%로 많았다. 그 외에는 ▲마케팅/무역/유통(35.6%) ▲생산/제조(29.8%) ▲IT인터넷(24.8%) 순으로 많았다.

 

 

 

현재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사원 모집이 한창이다. 아래 현재 인턴사원을 모집 중인 기업을 소개한다.

 

KT는 11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인턴사원 모집 분야는 영업마케팅, 네트워크, IT, 디자인, 보안 분야이며, 정규 4년제 대학 재학(휴학) 중인자로 2017년 2월까지 졸업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인턴십은 7월~8월중 근무하며, 기 졸업자 및 석사학위 소지(예정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KT는 같은 기간에 신입사원 및 석박사 채용도 진행하는데, 중복지원은 불가 한다.

 

현대EP는 11일까지 근무할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부문은 경영지원, PO사업, PS사업, 건자재사업 이며, 선발된 인턴사원은 재경팀,구매팀, 영업팀, 연구팀, 생산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채용부문에 따라 경상계열, 고분자 및 화학계열, 기계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외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생산팀은 기계관련 전공자로 오토캐드(Auto CAD) 사용 가능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3개월이며, 인턴근무 후 성적 우수자는 정규직 전환의 대상이 된다.

 

GS칼텍스는 20일까지 산학인턴 및 하계인턴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


산학인턴은 엔지니어(공정), 엔지니어(설비 reliability) 분야의 인턴사원을 모집하며 화학공학계열, 금속, 재료, 기계, 전기전자 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하계인턴은 해외영업, 국내영업, 경영지원, 재무/경영기획, IT/정보보안 분야의 인턴사원을 모집하며, 채용분야에 재무/경영기획은 상경계열 전공자를, IT/정보보안 분야는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고, 그 외에는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 한 명당 2개 분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인턴십 근무 기간은 6월 27일부터 8월 19일까지 8주간이다. 산학인턴, 하계인턴 모두 인턴십 성적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관련 글 더 보기

> 잡코리아 '겁나 빠른 공채달력'에서 인턴 채용공고 한 눈에 확인하자!

 

 

현영은 smile@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얼마 안 남은 중간고사, 알바와 공부 둘 다 잡아보자!
이전글
전략가형 CEO? 커뮤니케이션형 CEO?, 당신의 선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