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꽃피는 봄 외롭다면? 연애하기 좋은 아르바이트에 주목하자!

잡코리아 2016-04-07 10:55 조회수1,220

연애하기 쉬운 알바

 

꽃피는 봄, 불타는 청춘은 두근거리고 외롭다. 봄바람 따라 말랑말랑해지는 기분을 가눌 길이 없는 이 좋은 계절에 ‘고작 알바 따위에 내 청춘을 바쳐야 하는가!’라는 생각에 우울해진다면, 청춘이여 이 알바들은 어떠한가?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이 연애하기 쉽거나 좋은 아르바이트를 소개한다.

 

 

 

1. 커플을 위한 알바: 커플룩 피팅모델, 하객대행 알바 

 

좋다: 처음부터 커플을 위한, 커플에 의한 알바! 데이트와 알바를 동시에 즐기는 1석2조 알바 

 

싫다: 하늘에 별 따기!  

 

tip: 남친 여친과 함께 일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커플 가능’ 문구가 적힌 채용공고를 집중 공략하자. 다만 이런 알바는 생산직이 주로인 경우가 많아 원하는 알바 찾기는 그야말로 하늘의 별따기!

 

2. 팀워크 알바: 카페/레스토랑/커피숍 서빙 알바, 멀티플렉스 극장 알바 

 

좋다: 비교적 간단한 직무 구성과 동료들과의 팀워크 형성 

 

싫다: 다른 직종에 비해 높지 않은 급여와 근무 시간대에 따라 몰아치는 업무량 

 

tip: 애인을 만들기에 가장 유리한 직무는 뭐니 뭐니 해도 ‘서빙’이라는 게 알바 선배들의 전언. 서로의 업무를 도와주며 ‘내조’ 또는 ‘외조’의 진면목을 발휘하면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애인으로서의 위치도 선점이 된다. 다만 기억해야 할 점은, 이 것 역시 본인하기 나름이라는 점!

 

 

 

3. 데이트가 쉬운 알바: 교통량 조사 알바, 미스터리 쇼퍼 알바 

 

좋다: 업무 할당량만 채우면 끝!  

 

싫다: 장시간 외부 근무, 자주 볼 수 없는 채용공고 

 

tip: 주어진 업무만 정확히 수행한다면 누구와 동행하던 상관이 없는 자유로운 알바. 다만 언제나 본분은 ‘알바’라는 걸 잊지 말고 업무에 충실할 것. 데이트하느라 일을 엉망으로 한다면 당신은 루저! 다음 기회는 없다!

 

<연애하며 알바하기 Tip> 

 

공사구분은 ‘철저히!’ 알바하면서 연애하기는 자칫 연애상대에게도 알바에도 소홀해지기 쉬워 두 마리 토끼 모두를 놓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두 성실히 소화할 자신이 없다면 근무지와 연애는 완벽히 분리하는 게 오히려 양쪽 모두를 만족시키거나 적어도 하나는 건지는 셈.

 

안수정 crystal@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중요한 평판 관리!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
이전글
직장인 일과 연봉보다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