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직업

[직업사전] 피부관리사 - 업무, 연봉, 전망

잡코리아 2021-08-11 15:00 조회수9,553

피부관리사 업무 연봉 전망 

 

피부관리사는 고객의 얼굴, 팔, 다리 등을 대상으로 피부 청결 및 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 목 차 ]


1. 피부관리사가 하는 일

2. 피부관리사가 되기 위한 과정

3. 피부관리사의 연봉

4. 피부관리사의 향후 전망

 

 

1. 피부관리사가 하는 일

고객과의 상담, 피부 관찰, 건강상태 파악 등을 통해 고객카드를 기록하고, 적합한 피부관리방법을 결정한다.

클린싱, 세안 등으로 고객의 피부를 청결하게 한 후 각질 및 모공 노폐물 제거, 여드름 관리, 눈썹 정리 등 피부를 정돈한다.

피부상태에 적합한 크림 등의 각종 화장품을 바른 후 손이나 미용보조기계를 사용하여 주무르거나 두드려서 혈액순환 및 미용을 돕는다.

피부표면의 잔털을 제거하고 기초화장을 한다.

관리를 마친 고객에게 피부성향에 알맞은 화장품을 추천하고, 피부에 적합한 화장법을 조언한다.

고객의 예약관리 및 사후관리를 한다.

색조화장품을 사용하여 화장을 해주기도 한다.

 

2. 피부관리사가 되기 위한 과정

미용분야의 피부관리사로 일하려면 미용 관련 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전문대학 및 대학교의 피부미용 관련 학과에서 피부미용의 이론과 실무 등 관련 교육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일반사설 교육기관에도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피부관리사로 활동하려면 미용사(피부)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미용사(피부)의 경우 응시자격에 따로 제한을 두지 않으며, 이론시험에서 피부미용학, 피부학 및 해부생리학, 피부미용기기학, 화장품학, 공중위생관리학을 다루며, 실기시험에서는 피부미용실무에 관한 내용을 다루게 된다.

 

3. 피부관리사의 연봉

하위(25%) 2,477만 원, 중위값 2,932만 원, 상위(25%) 3,484만 원
(※ 위 임금 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통계치임.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4. 피부관리사의 향후 전망

피부관리사의 고용은 다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과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여가생활, 건강, 외모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기관리를 위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또한 전문업소에서 체계적인 서비스 받기를 원하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피부에 문제가 있거나 특별한 날을 앞둔 경우에만 피부관리실을 찾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건강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거나,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피부관리실을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건강한 피부가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는 인식이 생기면서 취업 면접, 맞선 등을 앞두고 피부관리실을 찾는 경우도 많아졌다. 이는 피부관리사의 고용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하지만 피부관리사는 경기에 민감하며 대도시 주변에 활성화되어 있어 이들의 입직경쟁은 지역별로 상이할 것이다. 또한, 대학의 관련 학과, 학원 등에서 관련 기술을 익히고 배출되는 인력이 매년 꾸준히 늘어나면서 안정적인 업체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 뷰티·미용·애완 직무 채용 중인 곳 보러가기

>> 취업에 관한 고민 많다면, 취업톡톡

 

 


시리즈 이어보기
>> [직업 사전] 텔레마케터 편 - 향후 20년 내 로봇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큰 직종 1위
>> [직업 사전] 철도기관사 편 - 저탄소 친환경 고속열차 등장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직업사전] 광고디자이너 - 업무, 연봉, 전망
이전글
[직업사전] 텔레마케터 - 업무, 연봉,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