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몸도 마음도 튼튼! 금연수당부터 직원 건강까지 챙기는 기업들

잡코리아 2018-01-11 17:59 조회수4,371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건강 챙기기”가 올해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일 것이다. 기업 차원에서도 임직원의 건강이 곧 회사의 경쟁력이기에, 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연부터 식단, 체력관리까지, 임직원의 건강을 살뜰히 챙겨주는 기업들을 살펴보자.

 

캠페인을 통한 사내 금연문화 정착 ‘AJ가족’
AJ렌터카를 비롯한 AJ가족 전 계열사는 금연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독려하고 있다. 승진 시 인상되는 급여를 금연 성공까지 지급하지 않고 금연이 확인되면 일괄 지급하거나, 흡연자에게 금연보조제 지급, 클리닉 등을 통해 금연을 돕기도 하며, 매년 실시하는 건강검진 시 흡연여부도 함께 검사하는 등 금연 분위기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AJ가족 기업정보 보러가기

 

건강검진부터 의료서비스까지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매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실시부터 질병 예방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뇌/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강좌를 개설하고, 식당 메뉴에 칼로리 및 염도를 표기, 사내 부속의원과 건강관리실, 물리치료실을 운영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임직원 금연을 돕기 위해 실내 흡연장을 폐쇄하고, 금연 클리닉 및 금연 펀드 활성화를 통해 금연문화를 조성해나가고 있다.
> LG디스플레이 기업정보 보러가기

 

직원의 건강이 곧 기업의 건강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직원과 함께 꿈꾸는 미래’라는 가치경영을 통해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감’, ‘건강’, ‘행복’이라는 세 가지 테마를 개설했는데, 이중 건강 테마를 통해 임직원의 질병 예방을 위한 정기적인 건강검진 시행, 의료비 지원 혜택 등 건강관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걷기캠페인, 금연캠페인, 마라톤대회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돕고 있다.
> 신한카드 기업정보 보러가기

 

 

체계적인 금연펀드 운영 ‘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임직원들의 금연을 돕는 체계적인 ‘금연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금연펀드는 주 1회 금연교육과 맞춤형 금연보조제 지원, 행동요법 지도 등의 금연 클리닉을 제공하며,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하면 성공축하금과 함께 특별휴가 1일을 제공한다. 더불어 BNK경남은행은 건강검진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건강검진 실시 병원을 임직원 추천을 받아 선정했고, 고혈압/당뇨/심장질환/뇌혈관 질환 등 성인 질환에 대한 건강검진 항목을 추가해 미연에 질병을 발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했다.
> BNK경남은행 기업정보 보러가기

 

 

운동하면 ‘돈’ 버는 다이어트 펀드 운영 ‘센트랄’
센트랄은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펀드에 가입한 직원들은 운동을 체계적으로 코칭해주는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점심 다이어트 식단 제공 및 별도 커뮤니티관리를 통해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받는다. 펀드 가입 3개월 이후 체지방률이 10% 이상 감소하면 다이어트 성공으로 인정되며, 회사와 1대1 비율로 낸 개인가입금과 매칭 금액, 실패한 사람들의 가입금까지 나눠 갖는다. 이뿐 아니라 센트랄은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사내에 헬스장, 탁구장, 농구장, 족구장을 개설해 휴게시간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환경도 조성했다.
> 센트랄 기업정보 보러가기

 

 


새해에는 꼭! 금연 성공 TIP

흡연 욕구를 줄이는 데는 신 과일, 비타민제 등 새콤한 음식이나 찬 물, 레몬주스 등이 도움이 된다. 더불어 술을 마시면 조절능력이 떨어져 흡연욕구가 강해지므로 금연 중에는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사람들과 함께 담배를 피는 습관이 있다면 주변의 권유로 쉽게 포기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금연 중 발생하는 금단현상을 해결하는 데는 약물 치료가 많은 도움이 된다. 실제로 인간은 호르몬에 많은 지배를 받는 만큼 혼자 끊기가 어렵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약물을 통해 금연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관련글 더보기

> 취준생이 아프다! 취준생 대표 질병 다섯 가지 & 쾌유하는 방법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블록체인 전문가가 뜨고 있다
이전글
떠먹여주는 취업 뉴스 UP & DOWN! - 1월 둘째 주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