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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 못드는 당신이 꿀 잠자는 법 5

잡코리아 2017-06-14 16:34 조회수21,459







 


직장인 56% 취준생 35%가 답했다. 수면장애로 만성피로를 느끼고 있다고...

수면부족은 컨디션 난조와 함께 집중력 저하, 무기력증을 유발한다. 심한 경우 알츠하이머와 같은 신경퇴화 현상이 일어나 위험하다. 그래서 잠 못 드는 당신이 꿀잠 잘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해 보았다.

 

1. 매일 밤 같은 시간에 눕기

꿀잠 자기 위해선 규칙적인 수면 리듬을 되찾아야 한다. 그러려면 잠이 오지 않아도, 같은 시간에 눕는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주말에도 예외 없이 유지해야 함을 명심하라.

 

2. 누워서 1시간 동안 가만히 있기

전문가들은 "눈 감고 가만히 누워 있으면 잠들 수 있다"고 전했다. 물론 처음에는 억지로 눈 감고 있는 게 괴로울 수 있다. 하지만 며칠 노력하면 금방 숙면에 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

 

3. 스마트폰 머리 옆에 두지 않기

잠이 오지 않는다고 스마트폰을 보지 말자. 스마트폰의 인공광이 수면패턴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또 시간을 자꾸 확인하게 돼 숙면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4. 잠들기 전 간단하게 일기쓰기

숙면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잡념'이다. 불안감과 걱정이 밤이면 더욱 선명하게 떠오르는 탓이다. 잠들기 전 머릿속 생각을 정리하면, 마음이 진정돼 숙면할 수 있다.

 

5. 잠들기 좋은 체온을 만들자

숙면을 위해서는 온도 조절이 중요하다. 자기 전 따뜻한 물에 몸을 적시면 깊은 잠을 유도할 수 있다. 양말을 신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잠들기 적합한 체온이 형성된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정시원 기자 wonypeko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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