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게임에 대한 무한애정 보여주세요" 게임기업 인재상

잡코리아 2017-06-08 14:45 조회수4,141


‘한 달에 한 번 게임 데이’, ‘매년 떠나는 해외 워크샵’, ‘삼시세끼 제공’ 등… 미친 복지를 자랑하는 게임 기업에 대한 취준생의 반응이 뜨겁다.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워라밸’이 강조되면서 자유로운 분위기, 즐거운 복지를 갖춘 게임 기업에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 기업은 흡사 외국 기업을 떠올리는 파격적인 복지로 새로운 ‘신의 직장’이라 불리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게임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일까? 꼭 관련 전공자만이 발을 들일 수 있는 것일까?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통해 소개된 게임 기업들의 인재상을 분석해보았다.

게임 기업이 마음속에 저장하고 싶은 인재는 어떤 것일까? 평소 관심 있는 분야였다면 아래의 내용에 주목해보자.  

 

 "우리는 학력이나 전공을 보지 않아요"

웹젠 인사팀 - http://www.jobkorea.co.kr/Super/webzen
“웹젠은 지원에 있어 학력이나 자격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인사팀 류태우 파트장의 말이다. 이 말처럼 실제 게임 기획자로 근무 중인 김상현 content designer 역시 행정학을 전공했다. 게임과 무관한 전공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배운 것과 경험을 강점으로 살려 웹젠에 입사할 수 있었다고 그는 전했다. 자신의 장점을 강점으로 살리는 것은 취업의 시작이자 중요 포인트이다.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펼칠 수 있는 인재라면 웹젠에 도전해보자. 현재 상반기 공채는 끝나가고 있지만, 수시 채용과 하반기 공채가 있으니 지금부터 준비해도 늦지 않다!


 "게임에 대한 무한 애정을 보여주세요"

▶쿡앱스 인사팀 - http://www.jobkorea.co.kr/Super/cookapps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인 만큼 게임 자체에 재미를 느끼는 사람인가를 중요하게 봅니다” 파격적인 복지로 게임 업계의 신의직장이라 불리는 쿡앱스 인사팀 김영민 사원의 조언이다. 쿡앱스는 점심시간 2시간, 낮잠시간, 게임 데이 등 셀 수 없는 복지로 수많은 구직자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곳이다. 인사팀에 의하면 게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철저한 분석과 공부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빠르게 변하는 시장을 따라가기 위해서 스스로를 갈고닦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게임에 대한 분석이 끝났는가? 그렇다면 쿡앱스 채용을 눈여겨보자.

▶아이덴티티게임즈 인사팀 - http://www.jobkorea.co.kr/Super/eyedentitygames
아이덴티티게임즈 경영지원본부 인사팀 장새름 대리가 말하는 전설(?)의 지원자가 있다. 해당 지원자는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이 너무 좋아, 대학도 중도 포기한 채 4년간 게임만 즐겼다. 이때 더 놀라운 것은 아이덴티티게임즈가 해당 지원자를 ‘열정있다’며 높게 평가한 것이다. 장새름 대리는 “게임에 대한 애정이 대단했고, 각 게임의 장단점 파악은 물론 단점 보완의 아이디어도 가지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구직자에 대해 열린 시각을 가지고 바라보는 아이덴티티게임즈 탐난다면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자세히 보자!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찾고 있어요"

▶게임빌 인사팀 - http://www.jobkorea.co.kr/Super/gamevil
“직원들이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찾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같은 목표를 향해 도전하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세요” 게임빌 인사팀 김태영 대리가 잡코리아에 뀌뜸한 입사팁이다. 게임 개발은 절대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각 분야의 담당자가 협력하에 만드는 것이기에 팀워크 능력이 중요하다. 게임빌은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 10대 유망 기업으로 모바일 게임을 선도하고 있다. 또 주택자금 대출 지원, 음료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휴게 공간 운영 등으로 구성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러니 다른 무엇보다 ‘함께 일하는 자세’를 갖췄다면 게임빌에 입사를 노려보자!

▶스마일게이트 인사팀 - http://www.jobkorea.co.kr/Super/smilegate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인재선발팀 신동민 과장은 “스마일게이트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구성원간 공감대를 이루는 조직”이라고 말했다. 때문에 “회사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큰 장점을 지닌 회사”고 덧붙였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기본적으로 좋은 인격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더불어 목표에 몰입할 수 있는 열정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 혹 스마일게이트 입사에 관심이 있다면 신동민 과장이 말하는 ‘이해, 열정, 사명감’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하자!


 "자신의 목소리를 낼 줄 알아야 해요"

▶에이스프로젝트 인사팀 - http://www.jobkorea.co.kr/Super/aceproject
평균 연령 32세의 젊고 유쾌한 조직 에이스프로젝트. 이곳의 김주성 사원은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가진 곳이어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어필하고 쉽게 주눅 들지 않는 멘탈의 소유자야 한다는 것. 뭐든 능동적인 직원이 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이스프로젝트는 직원이 스스로 역량을 펼치도록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며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평소 ‘멘탈갑’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면 에이스프로젝트의 채용에 주목해보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정시원 기자 wonypekoe@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지상의 꽃! 코레일 승무직에 합격한 선배의 취준전략은?
이전글
병원 취업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선배로부터 듣는 병원취업 Ato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