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서류부터 면접까지, 신세계푸드 취업기를 낱낱이 공개한다!

잡코리아 2017-05-22 16:16 조회수1,176

 

푸드야푸드해 신세계푸드 (Retail management)

지원 15 서류합격 2/15 인적성통과 2/2 면접합격 1/2

 

저는 일하고 싶은 업계와 직무를 확실히 정하지 않고 다양하게 지원했어요. 처음에는 막연히 대기업만 지원하다가 평소 관심 있는 식품업계로 범위를 좁혔고 직무도 자연스레 교육과 영업으로 정했어요. 내가 일하고 싶은 곳이 어디인가라는 물음을 가지고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방향성이 보일 것이기 때문에 조급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파이팅!

 

#서울4년 #학점 3.6 #토익 930 #토스 7 #자격증 4개 #공모전 1회 #인턴 1회

 

안녕, 푸드야푸드해. 합격을 축하해! 자기소개 먼저 부탁해!

 

안녕! 나는 25살 푸드야푸드해야. 교육학과를 졸업했고 경영학을 복수전공했어. 이번 신세계푸드 retail management 직군에 지원해서 최종 합격했어!

 

다시 한 번 축하해!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궁금한데?

 

학교 다니면서는 아르바이트나 대외활동을 많이 했어. 4학년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취업스터디랑 개인적으로 취업공부를 시작했지

 

취업의 첫 관문인 서류는 어떻게 준비했어? 너만의 노하우가 있었어?

 

두 가지가 있었어. 첫 째는 주변에 알고 있는 현직자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연락해서 정보를 얻으려고 했어. 그 분들의 조언으로 업계 상황, 회사의 방향성, 그리고 작게는 사용하는 시스템 이름까지 파악해서 자소서에 녹여냈지. 두 번째는 ‘나 이런 경험 했어요’라고 쓰기 보다 ‘이 경험이 회사에 어떻게 작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어필했어!

 

노력을 정말 많이했네..! 인적성은 쉬웠어? 두 번을 다 합격했다니

 

아니야! 신세계 계열사는 따로 적성검사가 없어서 인성검사만 봤어. 보기 전에 스스로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정리한 후에 일관성 있게 답변을 체크하려고 준비했더니 결과가 좋았다고(뿌듯)

 

솔직하고 일관성있게 나를 표현했구나! 그럼 면접 볼 때는 떨리지 않았어?

 

맞아 바로 그거야! 면접 보기 전에는 원래 긴장이 많이 됐는데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라고 계속해서 마인드 컨트롤을 했고 여유로운 모습과 미소를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어.

 

그럼 면접관에게 가장 어필했던 너만의 필살기가 있었어?

 

미리 신세계푸드는 ‘현장’을 매우 강조하는 분위기라는 것을 사전에 선배를 통해 파악했기 때문에 현장에서 열심히 배워서 내가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정리하고 면접에서 어필했어!

 

멋지다!! 최종합격을 한 가장 큰 이유는 뭐라고 생각해?

 

음..솔직한 태도 때문이라고 생각해! 2차 면접은 PT면접이었는데 PT이후 들어오는 질문에서 모르는 건 ‘솔직히 모르겠다. 하지만, 더 공부해서 완벽하게 머릿 속에 익히겠다’라고 답변했을 때 면접관께서도 솔직한 태도가 보기 좋다고 하셨어. 그 외에 면접들에서도 최대한 솔직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고.

 

솔직한 푸드야푸드해한테도 취업준비 하는 동안 힘들었던 때가 있었어?

 

당연하지ㅜㅜ 나는 각 전형 단계별로 합격 여부를 기다리는 시간이 제일 힘들었어. 합격 여부를 기다리는 동안에는 다른 회사 자소서도 손에 잡히지 않더라고.. 그래서 저녁에 친구들이랑 맥주 마시면서 스트레스를 풀었지.

 

어느새 마지막 질문이야! 취준을 기억나게 하는 나만의 사진은?

 

 

 

오후 3시~7시에 합격 여부를 기다리면서 다른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어. 특히 3시부터는 기업 홈페이지만 새로고침하면서 합격 여부를 떨리는 마음으로 확인했던 경험이 그 동안의 취준을 기억하게 해줘

 

인터뷰에 응해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리며, 당신의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이런 분 환영!’ 중소기업 인사팀이 말하는 인재상 4가지
이전글
원샷원킬! 한번에 합격한 선배가 집중한 부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