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이제 남은 4월의 관문은 NCS 필기다!

잡코리아 2017-04-17 05:12 조회수11,500

 

공기업들의 서류접수가 어느덧 중반을 넘어가고 이제는 필기와 면접을 준비할 때! 

공기업 선배들에게 듣는 면접과 필기 후기를 모아모아 공개한다.  4월은 공기업 NCS 필기 뽀개기! 이 글을 보는 당신을 응원한다.  

 

 

국민연금공단 (4/22 필기)

 

 

인적성은 어떻게 나왔을까?

Q.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조직이해능력 등을 봤으며 각각 NCS문제집에 기반하여 문제가 출제되었다. 의사소통능력에서는 긴 지문을 주고 해석하는 문제 위주로 출제되었고, 수리능력에서는 NCS문제집에 있는 문제와 보험료 구하기(구하는 방법은 문제에 설명되어있음) 등의 문제가 나왔으며…(중략)

>국민연금공단 인적성 후기 더보기


면접은 어떻게 나왔을까?

Q. 국민연금 제도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와 자기소개를 함께 1분 진행해주세요.
국민연금 제도는 노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제도입니다. 저는 근로복지공단에서 퇴직연금은 운용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는 국민연금 제도를 운용하기 위해 강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관련 경험이 많으면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어서 그 회사와 내가 맞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면접 당일 뉴스를 보고 가는 것 보다는…(중략)

>국민연금공단 면접 후기 더보기

 

 

 

한국전력공사 (4/22 필기)

 

 

인적성은 어떻게 나왔을까?

Q.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험 난이도 자체는 무난한 편이었으나 까다로운 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문제집의 유형과 흡사한 면이 꽤 되었습니다. 통신 관련된 큰 기업의 시험과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지문 자체는 타 공기업에 비해선 길게 느껴지진 않았지만 시간이 굉장히 부족했습니다. 문제 해결 능력의 경우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는 것이 까다로웠습니다. 언어 부분의 경우…(중략)

>한국전력공사 인적성 후기 더보기


면접은 어떻게 나왔을까?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었습니까?
전공 혹은 자기소개서 기반으로 굉장히 자세하게 물어봅니다. 특히 정의적 측면에서 (definition) 물어보고 , 자기소개서에 프로젝트를 적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도 굉장히 날카롭게 질문하므로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 유의해야 합니다…(중략)

>한국전력공사 면접 후기 더보기

 

 

 

예금보험공사 (4/29 필기)

 

 

인적성은 어떻게 나왔을까?

Q.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메이저 공기업답게 전공시험이 어렵고, 또 ncs보다 몇 배는 더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한국은행 만큼의 범위와 난이도는 아니지만 1~2달 공부한다고 해서 될만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최소 6개월정도 꾸준히 공부하며 주관식 답안 작성 연습도 필요합니다. 참고로…(중략)

>예금보험공사 인적성 후기 더보기


면접은 어떻게 나왔을까?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었습니까?
2016년 상반기 일반분야 금융일반 직무 면접 후기 PT 면접, 개별 면접, 집단 토론 면접까지 보고 마지막으로 적성검사를 했습니다. 면접장 분위기는 면접자를 편안하게 하려는 분위기였지만 까다로운 질문들이 많아서…(중략)

>예금보험공사 면접 후기 더보기

 

 

 

한전KPS (4/29 필기)

 

 

인적성은 어떻게 나왔을까?

Q.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평소 사기업 인적성을 준비하면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그렇지만 NCS가 처음이면 출장비, 행사 예산 등의 주제로 나오는 문제에 당황할 수 있으므로 여러가지 문제 유형을 미리 접해보고 가면 좋겠다…(중략)

>한전KPS 인적성 후기 더보기


면접은 어떻게 나왔을까?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었습니까?
인성 면접에서는 자기소개, 지원동기, 포부 이런 건 안 물어 보셨습니다. 경험 위주로 물어보셨는데, 질문 내용으로는 고객 서비스 경험과 조직 생활 관련 경험, 삶의 목표는 무엇이며 지금 얼마나 이루었나 등의 질문을 하셨습니다. 각 질문마다 구체적으로 이것저것 물어보셔서 스토리를 꼼꼼히 짜셔야 좋을 것 같습니다…(중략)

>한전KPS 면접 후기 더보기

 

 

 

한국토지주택공사 (4/30 필기)

 

 

인적성은 어떻게 나왔을까?

Q.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기본적인 공기업 NCS 유형이었습니다. 언어, 수리, 추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특징이 회사 생활에 대한 문제가 출제되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황을 주고 맞는 결재라인을 선택하는 문제라든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하는 사업에 대해 알맞은 내용을 고르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이는 사전에 회사에 대해 알아보지 않았을 경우 쉽게 맞추기 어려운 문제들이었습니다…(중략)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적성 후기 더보기


면접은 어떻게 나왔을까?

Q.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돌아가면서 자기소개 및 질문에 답을 하였고 아는 사람이 있으면 손을 들고 답을 하였습니다.…(중략)

Q.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아는 질문이나 먼저 대답하고 싶은 순서를 손을 들지 않고 머뭇거려서 아쉬웠습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면접 후기 더보기

 

 

그 외 진행중인 공고 

 

>한전원자력연료(4/30 필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연결로 찾는 1분 자기소개 작성법!
이전글
필요한 만큼 가져가세요! 취업정보도 이제 말하는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