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포스코 선배가 들려주는 생생 조언!

잡코리아 2017-02-15 16:10 조회수952

 

 

 

1968년 4월 1일 설립한 철강사 포스코는 과거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을 견인해 온 전통 있는 기업 중 하나로, 대학생이 선망하는 기업 상위권에 항상 이름을 올려왔다. 2008년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이 꼽은 ‘한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제조업 분야 1위에 올랐고, 당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조사(취준생 4,346명 대상)에서 포스코는 제조업 분야에서 삼성전자ㆍ현대중공업ㆍCJ제일제당ㆍSK에너지보다 높은 선호도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취준생들이 이토록 취업을 원하는 포스코에 먼저 입사한 선배들은 취업 시기를 어떻게 보냈을까? 포스코에 재직중인 3인이 후배들에게 전하는 생생 조언!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세요” 

 

“마케팅은 주위 동료들과의 팀워크가 중요해요. 철강을 해외 고객사에게 판매하기 위해서는 생산, 기술, 재무, 법무를 전사의 거의 모든 부서와 협업해야 하기 때문이죠. 팀워크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자기 몫은 해낼 수 있는 기본 역량을 준비해야 하고, 주위 사람들을 배려하고 전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조급함을 버리고 자기 페이스를 찾으세요” 

 

“제가 취업을 준비할 시기에 세계 금융위기로 취업문이 좁아져서 마음이 많이 조급해졌었어요. 그렇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조급해 하지 말고 조금 늦어지더라도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고 자신을 믿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면접을 보면 예상치 못한 질문을 받을 때가 있고, 회사생활은 배운 것과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런 점에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보와 경험을 통해 차별화된 길을 찾으세요” 

 

“쟁쟁한 라이벌들 사이에서 차별화가 되려면 무엇을 얼마나 해야 할까요? 많은 네트워크를 만드는 게 좋습니다. 가고 싶은 회사나 업계가 있다면 거기에 다니는 사람을 만나보고, 무엇이 필요한지 정보를 많이 얻으세요. 공채 아니라 수시로 뽑는 기회도 많습니다.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등 여러 가지를 경험해 보면 갈 수 있는 길이 많아져요. 다른 팀에는 인턴을 하다가 실제로 정직원이 된 사람도 있습니다. 전혀 상관없는 전공을 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아르바이트를 한 것이 인연이 돼 입사한 직원도 있고요.”

 

 

포스코 입사자가 갖추어야 할 조건은?  
포스코는 4년제 정규 대학 기졸업자 및 2017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최종학교 평균 성적 100점 만점 환산으로 70점 이상(학점 기준 누계 평점 4.5점 만점 3.0 이상)인 자에 한하여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포스코 그룹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어학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이공계의 경우, 토익스피킹 130점 또는 OPIc IM1 이상, 인문사회계의 경우 토익스피킹 150점 또는 OPIc IM3 이상의 성적이 필요하다. 

 

 

관련글 더보기 

>포스코 서류 합격의 비밀은 바로 이것!

>포스코 서류 합격을 위한 직무분석 파헤치기!

>포스코 기업분석보고서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신입구직자 취업 선호 금융회사 1위 '국민은행'
이전글
“이 구역의 카페 왕은 나야!” 카페 산업을 주름잡은 중소기업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