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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S를 이끌어내는 법! 직장에서 활용하기 좋은 설득전략 BEST 4

잡코리아 2017-01-10 13:28 조회수4,674

삶의 매 순간 우리는 상대방을 설득해야 하는 상황에 마주친다.

설득이 필요한 순간은 직장 내에서 더 많지만,

YES를 받아내기는 커녕 YES를 하는 것도 절절매는 신입사원들이 많다.

자소서에 적었던 포부를 현실에서 펼치며 똑똑하게 회사 생활 하라고,

좋은일 연구소에서 설득전략 BEST 4를 정리했다!

 

 

 

 

 

 


(이미지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1.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 - 거절은 절반의 성공이다!

마감기한 등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요청할 일이 있다면,

내가 원하는 것보다 더 큰 부탁을 해보자.

상대방이 거절한 후 첫 부탁보다는 작은 원래 부탁을 하면

'양보받았다'는 인상을 주면서

요청한 것을 수락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일부러 거절 당하는 것이 포인트!

 

2. 미리주기 전략 - 빚지고는 못 산다!

업무를 하다보면 타 부서의 협조가 필요할 때가 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미리 미리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이타적(?) 회사 생활을 해두자.

미리 호의를 베풂으로써 상대방을 빚진 상태로 만들어 놓으면

자신이 원할 때 원하는 것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3. 에펠탑 효과 - 매일 보면 없던 정도 생긴다!

에펠탑은 처음엔 '파리의 수치'라며 온갖 미움을 다 받았다.

그러나 한 세기 이상 그 자리를 지키다 보니

자연스럽게 파리의 명물이 됐다.

회의적인 태도의 거래처가 고민인 영업사원이라면

자주 안부를 묻고 얼굴을 비춰 없던 정도 생기게 하자.

특히 온정주의 사회인 한국에서 잘 먹히는 전략이다.

 

4. 권위의 상징물 효과 - 알맹이보다 포장을 먼저 본다!

권위는 상대방을 쉽게 설득시킨다.

신입사원이라면 직접적인 권위 대신

옷차림과 말투를 이용할 것.

제안서를 PT할 기회가 있다면

단정한 복장, 확신에 찬 말투,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신뢰를 주자.

청바지에 티셔츠?

우리는 스티브 잡스가 아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rm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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