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풍성한 한가위 만드는 추석 대목 알바!

잡코리아 2016-09-02 10:23 조회수2,610

알바몬 '2016 추석알바 채용관' 오픈

 

9월 중순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추석 대목을 노린 명절 단기 아르바이트 채용 열기가 뜨겁다. 롯데백화점이 추석선물 당일배송 제도를 도입, 이를 위한 알바생 5천명을 채용하는 등 유통/물류업계를 중심으로 추석맞이 단기 알바생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은 이에 2016 추석알바채용관을 오픈, 관련 채용공고를 모아 따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알바몬 변지성 팀장은 추석알바는 크게 추석을 앞두고 추석 비용을 마련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와 추석 연휴 동안만 반짝 할 수 있는 초단기 아르바이트로 나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짧은 기간 많은 물량과 작업을 소화하기 위해 투입되는 알바니만큼 고정 시간을 빼야 하는 부담 없이 단기간에 부수입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알바몬에서 추천하는 추석 단기 아르바이트는 다음과 같다.

 

대규모 인원 채용으로 일자리 구하기 쉬워, 마트/백화점 알바


명절을 앞두고 가장 많은 인원을 채용하는 곳은 마트와 백화점 등 유통업계다. 명절을 앞두고 길게는 한 달, 짧게는 며칠 동안 전국의 유명 백화점과 주요 대형 마트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모집 분야도 다양해서 전화주문 및 접수, 포장/단순노무, 택배/배송, 주차관리 및 주차도우미, 카트 정리, 판매/판촉, 시음/시연 등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모집이 이루어진다. 추석선물세트 구입주문이 증가하면서 전산입력, 상품 주문 접수, 해피콜 업무를 담당하는 알바생을 모집하기도 한다. 이들 알바의 경우 컴퓨터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졸 이상 학력자 등의 보다 까다로운 자격제한을 주기도 한다. 급여는 직무와 근무시간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시급 또는 일급제로 계산해서 지급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알바몬 추석알바채용관의 <유통점/마트>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관련 채용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상냥한 서비스 마인드의 단기알바 구직자에는 '판매/판촉' 알바 추천


주요 생산제조 업체와 이벤트 기획사, 아웃소싱 회사에서 주로 모집하는 판매/판촉 아르바이트도 노려봄직하다. 오랜만의 귀성길을 준비하는 데 빠질 수 없는 각종 선물세트를 진열, 판매하거나 추석 장을 보는 주부들을 겨냥한 제수용품 및 추석 상차림 음식 시연 알바들도 있다. 주로 주부를 대상으로 판촉행사를 진행해야 하다 보니 살림 경험이 있는 주부 및 여성을 주로 채용하곤 한다. 알바몬에 따르면 일급 7만원 내외에서 급여가 형성되며 업체에 따라 면접비나 진열비, 제품 교육비, 판매 인센티브를 별도로 제공하는 곳도 있다. 또 업체에 따라 보건증 제출, 관련 업무 경력자 채용 등 지원자격이 상이하고, 본인의 한복을 입어야 하거나 제공되는 유니폼을 입어야 하는 등 근무 여건도 다를 수 있다. 때문에 알바몬 변지성 팀장은 사전에 채용공고를 꼼꼼히 읽어보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아르바이트를 선택하여 지원할 것을 조언했다.

 

손 빠른 솜씨꾼에게는 떡집 등 생산 알바가 제격!


만약 한꺼번에 많은 사람을 대하는 업무가 불편하게 느껴지고, 빠른 손과 남다른 솜씨에 자신이 있다면 생산직 알바에 도전해보자. 선물용 한과를 제작하거나 송편 등 떡 빚기, 각종 제수용품 포장 등이 그 예다. 근무기간은 보통 1주에서 1개월 가량으로 짧지만 단기간에 많은 물량을 소화해야 하다 보니 주말, 심야 근무가 이어지기도 한다. 이 경우 장시간 많은 업무량 처리의 부담은 있지만 따라오는 연장수당이 매력적이다.

 

힘들어도 높은 급여를 원한다면, 물류알바


명절을 전후로 선물 및 각종 상품 배송이 급증하는 탓에 주요 택배회사와 물류회사의 채용도 잇따른다. 물류/배달 아르바이트와 함께 포장 단순 노무, 물류센터 입출고 알바, 물품 분류 및 라벨링, 전산 입력, 전화주문 상담, 검수 등의 알바채용이 이루어진다. 만약 직접 배송이 부담스럽다면 2인 1조로 이루어지는 배송 보조 업무를 노리는 것도 방법이다.

 

한편 알바몬은 일일이 키워드로 채용정보를 검색하지 않고도 알바몬 추석알바채용관 서비스를 통해 관련 알바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알바몬 추석알바채용관에서는 이 시기 주로 모집과 지원이 이루어지는 ▲단기알바, ▲유통점/마트, ▲택배/퀵서비스, ▲판촉도우미, ▲포장/선별/분류, ▲청과/축산/농수산 등 6개 카테고리 아르바이트를 지원한다. 제공되는 추천알바 리스트 내에서 근무지역과 지원자격에 따라 검색하여 나에게 맞는 알바만 골라서 볼 수도 있다. 알바몬 추석알바채용관은 알바몬앱과 모바일 알바몬, PC웹을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안수정 crystal@

 

관련 글 더 보기

> 알바몬 추석알바 채용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대기업 자기소개서, 가장 많이 나오는 항목 TOP3는 무엇?
이전글
구직자, 정말 궁금한 것은 '연봉 보다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