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신입사원 ‘잡그래’씨, ‘센스있는 후배’가 된 비결은?

잡코리아 2016-06-14 15:21 조회수3,163

 

 

 

 

 

 

 

 

 



 

한 설문조사에서는 후배로 뽑고 싶은 신입사원 1위에 ‘눈치 빠른 센스만점 신입사원’이 뽑혔다고 합니다. 

뛰어난 업무능력과 재빠른 일처리가 아닌 센스와 눈치가 1위로 뽑혔다는 것은 주목해볼 일이 아닐수가 없는데요, 센스있는 신입사원으로 팀내 이쁨을 독차지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1. 30분 먼저 출근하기 

 

신입사원에게 ‘지각’은 금물! 정시 출근은 필수! 굳이 누가 시키지 않더라도 신입사원 자세의 기본중 기본은 30분 정도 일찍 도착하는 것입니다. 미리 도착하여 하루 시작할 업무를 정리하고 준비하는 자세는 센스있는 신입사원의 첫단계!

 

 

2. 상사와 마주친 문 앞에서 센스 발휘하기 

 

막 입사한 신입사원이라면 상사와 문 앞에서 마주칠 때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당황하지않고 센스를 발휘한다면 이쁨받는 후배가 될 수 있습니다. 문 앞에서 상사와 마주쳤을 때 먼저 문을 열고 들어가 웃는 미소로 상사가 들어온 후 문을 닫아드리는 매너를 발휘해보세요!

 

3. 상사가 시킨 일 보다 1개 더 해가기 

 

상사로부터 떨어진 과제! 주어진 과제를 완벽하게 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시한 범위에서 조금 더 노력해 센스있는 자세를 보여주세요. 시킨일은 물론, 능동적으로 찾아서 일을하는 모습은 상사에게 분명 예쁜 모습으로 비춰질 것입니다.

 

4. 속상해도 실수는 빠르게 인정하기 

 

누구나 실수는 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모든 것이 처음일 신입사원에겐 더더욱 그러하죠. 신입사원 중 실수를 한번도 하지 않는 사람을 찾는것은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실수를 한번도 하지 않는 사원이 되는 것’이 아니라 ‘실수 후 대처하는 자세’에 있습니다. 조금 속상하더라도 본인이 저지른 실수에 대해서는 빠르게 인정하고 털어버리세요. 상사가 가르쳐준 것에 대해 다음부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5. 회식 후 숙취해소 음료를 준비하는 센스 

 

모두가 함께했던 지난 저녁 즐거운 회식! 하지만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지각은 역시 금물! 신입사원이라면 회식한 다음날이라도 조금 더 일찍 일어나는 노력을 더해, 선배들의 숙취해소 음료를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예의바른 후배는 선배가 가장 좋아하는 후배 1위! 

 

예의와 인사성 또한 신입의 기본! 밝은 얼굴로 인사하는 신입의 모습은 정말 예뻐보이겠죠.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깍듯한 인사와 예의바른 자세! 늘 밝은 얼굴로 선배들과 마주칠때마다 깍듯이 인사해보세요. 선배들이 가장 좋아하는 후배 1위로 등극하게 될 것입니다.

 

7. 콩 한쪽도 나눠먹는 배려심 많은 후배 

 

선배가 후배를 챙기는 만큼, 후배가 선배를 챙겨준다면 더 예뻐보일 거에요. 바쁜 업무로 끼니를 거르는 선배의 간식이나 간단한 샌드위치를 챙긴다던가, 업무 사이 피곤할 선배를 위해 살짝 커피를 올려놓는다면 당신은 센스만땅 신입! 센스있는 후배를 둔 선배는 흐뭇할 것입니다. 

 

8. 끄덕끄덕 리액션 잘하는 예쁜 후배 

 

적극적인 리액션은 선배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자세! 선배들이 말을 건네오고 질문을 할 때 경청하는 모습과 함께 고개를 끄덕이는 등의 리액션을 보여주세요. 

 

 

눈치 빠른 센스만점 신입사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비결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여덟가지 비결들을 숙지하고 팀내에 예쁨받는 신입사원으로 거듭세요!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이에스더dptmej78@

 

관련 글 더 보기

> 신입사원 멘붕상황 1위는?

> 신입사원에게 도움되는 상사 유형은 누구?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일을 미루고 싶은 순간에 필요한 조언 5가지!
이전글
마케팅 좀 한다는 사람이면 인터브랜드는 알아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