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마케팅 좀 한다는 사람이면 인터브랜드는 알아야죠~

잡코리아 2016-06-14 13:34 조회수2,621

브랜드 자체가 곧 가치가 되는 세상이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인력과 비용을 투자해 기업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니 기업 브랜드를 관리해야 하는 마케터가 되고자 한다면 국내외 탑 브랜드들과 각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는 얼마인지 파악해 두자.

 

"Best Korea Brand 2016" 인터브랜드코리아가 발표한 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Top 브랜드 50

 

 

 


[이미지 출처 : 인터브랜드코리아]

 

 

인터브랜드(Interbrand)란?

 

1974년 설립된 세계적 브랜드 컨설팅 그룹이다. 매년 글로벌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를 실시하여 브랜드 가치가 높은 상위 100개 기업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전 세계 27개국에 지사가 운영중이며, 한국법인에서는 50여 명의 국내외 브랜드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인터브랜드코리아는 올 해로 4년째 국내 대표 5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2016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오른 브랜드들의 가치 총액은 128조원으로 전년 대비 3% 상승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주희 jjh@ 

 

관련 글 더보기

취준생들을 위한 쉽게 알려주는 경제용어
> 면접 보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10가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신입사원 ‘잡그래’씨, ‘센스있는 후배’가 된 비결은?
이전글
광고와 홍보 직무 헷갈리면 앙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