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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15가지 방법

잡코리아 2016-06-10 15:40 조회수11,281

ㅣ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15가지 방법

 

우리는 왜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내일로 미루는 걸까?
미루는 습관은 게으름과는 다른 불안, 실패에 대한 두려움, 부정적인 완벽주의에 기인하는 것이다.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자기인식
미루는 습관이 자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런 일이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지 생각해보라. 이러한 통찰은 불편한 감정을 없애주고, 그 원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2. 효울적인 시간 관리
과제 완료 예상 시간을 추산하라, 그리고 실제로 얼마나 걸렸는지 정확도를 비교해보라. 효율적인 계획은 업무를 단순화하고, 업무 질의 향상과 함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3. 관점 전환
무엇이 여러분의 과제를 매혹시키는지, 어떤 요소가 흥미를 유발하는지 살펴보라. 개인 목표의 명확화는 몰입도를 높이고, 과제 재설저은 두려움을 감소시킨다.

 

4. 과제 명확화
각 과제의 완료 시점을 명확히 하라. 이를 통해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을 재구축할 수 있으며, 지킬 수 있는 약속을 할 수 있게 된다.

 

5. 생산적인 업무 환경 조성
누구와 함께 어디서 일할 것인지 정하라. TV 등이 있는 산만한 곳을 피하라. 그래야 과제에 집중할 수 있고 벗어날 수 있다.

 

6. 현실적인 목표 설정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라. 비현실적인 기대로 인한 자기 회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비현실적인 목표는 미루는 습관을 키울 뿐이다.

 

7. 긍정적인 셀프토크
일을 미룰 때 어떤 셀프토크를 하는지 살펴보고, 부정적이면 긍정적으로 바꿔라. 일을 시작하기 전에 부정적인 생각을 멈춰야 한다. 그래야 목표 달성을 향한 용기를 얻을 수 있다.

 

8. 느슨한 스케줄
중요한 과제만 포함된 유연한 스케쥴을 짜라. 과외의 활동을 할 수 있는 여유 시간을 확보하라. 경직된 스케쥴은 압박감을 느끼게 한다. 행복은 일을 완수했을때 증폭된다.

 

9. 과제 분할
큰 과제는 압박감을 느끼지 않고 달성할 수 있는 작은 주제들로 나눠라. 그러면 과제는 마치 구멍이 뚫린 것처럼 보다 작게 느껴지며, 장애가 감소되어 추진력을 얻게 된다.

 

10. 판타지 탐닉 엄금
원하는 결과에 대한 판타지를 버려라. 대신에 성취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라. 상상은 동기부여의 적이다. 결과를 객관적으로 가시화해야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

 

11. 장애에 대한 계획
과제 완수에 장애가 될 만한 것들의 리스트를 만들어라. 그리고 그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라. 미루는 습관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응하라.

 

12. 학습 행동 개선
지금 당장의 만족보다 미래의 학습에 포커싱하라. 실수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올바른 행동을 개발하라. 미루는 습관과 싸우면서 행동을 개선하라.

 

13. 자조 노력
혼자서 꿋꿋이 싸워라. 남의 도움을 받으려고 하면 미루는 습관은 더 나빠진다. 자족과 독립을 익혀라.

 

14. 보상
성공적 과제 완수를 축하하는 보상 시스템을 마련하라. 마찬가지로 실패에 대한 작은 처벌도 단행하라. 노력과 진보를 긍정적으로 강화하라. 인센티브를 걸고 진취를 향해 나아가라.

 

15. 자기용서
설령 실패했더라도 자책하지 마라. 쉽게 고쳐지는 해법은 없다는 것을 이해하라. 미루는 급관은 종종 심리적인 문제일 수 있다. 용서는 미래의 결과를 개선시킬 수 있다.

 

 

김민지 kmj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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