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20대여 ‘운동’과 ‘경험’하라! _선배들이 20대에게 전하는 메시지 1화.

잡코리아 2016-06-10 10:18 조회수4,558

가장 찬란히 빛나야 할 20대! 하지만 취업과 진로 고민 등으로 가장 고민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을 그대들을 응원하기 위해 선배들이 나섰다. 

그 첫회로 잡코리아 윤병준 대표의 메세지를 준비했다.

 

 

선배들이 20대에게 전하는 메시지_1화(잡코리아 윤병준 대표)

 

20대여 '운동'과 '경험'하라!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큰 자산은 ‘자신감’과 ‘경험’이다.

이 두 가지가 있다면 인생을 더 즐겁고 의욕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20대에게 ‘운동’과 ‘평생 하지 않을 것 같은 일’을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운동하라"

자신감과 운동이 무슨 연관이 있냐고? 아주 큰 관련이 있다!

 


자신감의 중요성은 대부분의 사람이 안다. 하지만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방법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그런 이들에게 운동이 큰 도움이 된다.
줄넘기, 달리기, 계단오르기 등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다. 일단 시작하고, 꾸준히 하라. 그러다 보면 내 몸이 조금씩 변하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렇게 본인의 의지와 노력으로 몸이 변해가는 것을 보면 ‘아~ 나도 하면 되는구나’ 하는 자신감이 생긴다.

그리고 그 작은 자신감이 앞으로 더 어렵고 큰 문제에 도전할 용기의 초석이 될 것이다.
어떻게 확신하냐고? 나는 물론 우리 아들도 ‘운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경험자들이라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앞으로 절대 하지 않을 것 같은 일을 경험해 보라"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간다. 학교와 직장, 심지어 가족 내에도 나와는 다른 성향을 가진 구성원들이 있다.

그들과 내가 행복하게 살려면? 상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필요하고 이런 것들은 경험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가령 치대생이 있다고 치자. 아주 특별한 일이 벌어지지 않는 이상, 그는 학교를 졸업하고 치과의사가 되어 환자들을 치료할 것이다.

때문에 그는 치아와 관련한 공부 외에 다른 것을 경험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생각해 보라. 그가 운영하는 치과에는 직장인, 구두닦이, 음식점 종업원 등 매우 다양한 환자들이 드나들 것이다.

환자를 잘 이해해야 더 좋은 의료행위를 할 수 있지 않겠는가.


“그러면 세상의 모든 것을 다 경험해봐야 하나요?” 물론 아니다.
앞으로 내가 살아갈 것 같은 삶을 머릿속에 그려보고 그것과 전혀 관련이 없는, 그리고 살면서 절대 해보지 않을 것 같은 일

한두 가지를 경험해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단 몇 번의 경험 만으로도 세상을 그리고 사람을 이해하는 눈이 넓어질 것이다.

 

 

정주희 jjh@

 

관련글 더 보기

> 반복된 실패로 낮아진 자존감을 높여주는 명언

> 대학생때 oo안하면 후회할 것들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공부에 지친 당신에게 꼭 필요한 명언 모음
이전글
탄탄하게 준비하자! 학년별로 알아보는 상세 취업 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