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기업

회사 안에 숲이.. 놀이방 같은 회의실을 가진 웍스모바일 탐방기

잡코리아 2016-05-23 14:42 조회수8,083

네이버 메일,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캘린더, 모두 우리에게 친숙한 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들을 기업용 그룹웨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룹웨어란, 집단 내 구성원들이 서로 협력하면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끔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말하는데요.

대표적인 그룹웨어에는 구글의 구글앱스, MS의 오피스365가 있죠.

그뒤를 이어 글로벌 협업 서비스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기업이 바로 '웍스모바일'입니다.

 

네이버/라인 전 계열사를 포함한 국내외 4만개 기업이 사용하며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한 이메일, 클라우드 서비스를 자랑하는 '웍스모바일'에 잡코리아 슈퍼기업관 취재단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여러분, 놀라지 마세요. 웍스모바일은 네이버 계열사이기 때문에 네이버 그린팩토리 안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

물론 네이버 복지시설, 복지제도 모두 네이버 직원들과 동일하게 누리고 있답니다!

지금부터 웍스모바일 직원들이 누리고 있는 네이버의 복지시설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들어서자마자 눈앞에 보이는,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네이버 도서관! 한참이나 넋을 놓고 바라봤답니다.

천장도 굉장히 높아서, 안그래도 커다란 건물이 훨씬 더 커보였어요.

 

 

 

2층에서 네이버 도서관을 바라보면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꼭 미로 같죠?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많아서, 이런 도서관이 있는 회사라면 매일같이 아이디어가 퐁퐁 샘솟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네이버 도서관은 네이버 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게 개방되어있으니 정자역 주민분이라면 한번 들려보세요!

 

 

 

도서관에 웬 풀이 자라고 있나 하시는 분들이 있으셨을 텐데요.

네이버 그린팩토리는 친환경을 테마로 지어진 사옥이기 때문이 이렇게 곳곳에 동물 인형들이나 식물 인테리어들이 많았어요.

 

 

 

또 하나 네이버하면 빠질 수 없는 마스코트가 있죠. 바로 라인프렌즈 캐릭터인데요.

1층에는 라인프렌즈 스토어가 카페와 함께 자리잡고 있었는데, 직원들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올라오자

직원 휴게실에도 이렇게 대형 라인프렌즈 캐릭터 모형이 놓여있었더라구요. 반가운 주니어네이버 캐릭터들도 보이고요.

 

 

 

그 옆에는 이렇게 마치 놀이공간과 같은 회의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회의실 부스 지붕마다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이 올라가있는 게 참 귀엽더라구요.

즉석에서 레고 놀이가 가능한 테이블도 있었는데, 회사에 이런 회의 테이블이 있다니 참 신기했습니다.

 

 

 

이곳은 네이버 직원들이 저렴한 가격에 음료를 이용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예요.

사내 카페테리아인데도 직원들이 많아 신기했는데, 오후 시간대에 구름처럼 몰려드는 직원들을 보니 왜 그런지 알것 같았습니다.

 


 

길 한복판에 있어야 할 것 같은 표지판이 왜 여기 있느냐구요?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네이버는 여행/보험 상담소, 헬스케어센터, 편의점, 은행 모두 회사 안에 갖춰져 있답니다. #이게_바로_네이버_클라스

 

 

 

네이버 웹툰 캐릭터들도 빼놓을 수 없죠.

웹툰 <마음의 소리> 속 애봉이 캐릭터가 가리키고 있는 곳으로 한번 들어가봤습니다.

 

 

 

이곳은 헬스케어센터인데요. 스스로 약을 찾아 먹을 수 있도록 각종 상비약이 구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여자 안정실, 남자 안정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또, 의사선생님이 근무시간 내내 상주해계신다고 해요!

그뿐만 아니라 안마실이 마련되어 있어 직원들이 업무 도중 피로를 풀 수 있다고 하네요!

 

 

이곳은 바로 웍스모바일 직원들의 근무공간인데요.

직원들의 눈의 피로를 덜기 위해 간접등을 설치한 회사의 센스가 돋보이죠?

 



이곳은 웍스모바일 직원들의 탕비실이자 양치질을 할 수 있는 치카치카룸인데요.

칫솔살균기의 영롱한 자태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렇게 각 층마다 전자렌지, 커피머신, 자판기, 냉장고가 구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침을 거른 직원들을 위해 조식 자판기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웍스모바일은 탄력근무제라 출근도 늦게 할 수 있다던데... 정말 자비로운 회사가 아닐 수 없죠.

 

 

 

웍스모바일은 정말 회의실이 많았는데요. 이렇게 컨테이너박스 모양은 본뜬 예쁜 회의실 말고도

방송국에서 촬영중엔 on-air 버튼이 뜨는 것처럼, 회의 중에는 회의실 위에 불이 들어오는 회의실도 있었어요!

회의실 말고도 간단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공간들이 참 많았고, 거기에서 웍스모바일의 근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네이버 사옥 지하에 위치한 커넥트홀인데요. 이곳에서 강연, 공연 등이 진행된다고 해요.

직원들도 대관을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고, 실제로 웍스모바일 직원분께서 이곳에서 결혼식을 하셨다고 해요!

 

웍스모바일이 국내 최고의 복지시설, 복지제도를 자랑하는 네이버의 계열사이다 보니

좋은 점을 말로 다 설명드리기 힘들어 저도 참 아쉬운데요!

하지만 더 많은 정보는 웍스모바일 슈퍼기업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설립한지 2년 만에 글로벌에까지 진출한 엄청난 성장속도를 자랑하는 '웍스모바일'이 궁금하시다면, 슈퍼기업관을 꼭 확인하세요!

 

 

임경희 인턴기자 noche77@

 

관련글 더 보기

> 네이버/라인 전 계열사를 포함한 국내외 4만개 기업이 사용하는 그룹웨어, 웍스모바일의 리얼 기업 정보!

> 웍스모바일에서 서비스 기획자로 근무하고 있는 정소연님 인터뷰

> 웍스모바일에서 캘린더 개발을 맡고 있는 박준영님 인터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사무실에 스크린 골프장이? 직원의 복리후생을 생각하는 렌탈업계 선두기업
이전글
디지털 마케팅 선두 기업 '엠포스'에 대해 알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