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대기업 수준 연봉으로 우수 인재 잡는 기업 - 제1편

잡코리아 2016-04-20 16:43 조회수23,495


 


 

 

 

 

 

 

 

 


대기업 수준의 연봉으로 우수 인재 잡는 기업들 - 제1편

 

구직자들이 중소기업을 기피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연봉이다. 잡코리아가 국내 기업 404개사를 대상으로 대졸 신입사원 연봉에 대해 조사한 결과 대기업 신입직은 평균 연봉이 3,773만 원이었던 반면, 중소기업은 평균 2,490만 원으로 대기업이 약 1.5배가량 높았다. 

 

또한 작년과 비교했을 때 대기업 신입 연봉은 1.8% 인상됐으며 공기업은 4.0%, 외국계 기업은 4.4% 증가했으나, 중소기업은 오히려 3.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대기업 못지않게 높은 연봉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강소기업도 있다. 이미 업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굳힌 기업들이 어떤 기업문화와 제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직원들에게 고액 연봉을 지급하고 있는지를 조사했다. 

 

참고로 이들 기업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는데, 바로 사람 중심 경영으로 개인의 능력 개발과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ㅣ마이다스아이티

자동승진과 절대평가로 동기부여 탁월

 

2014년 대졸 초임 4,000만 원 이상의 마이다스아이티는 높은 수준의 연봉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업계에서 유명하다. 건축, 토목, 지반 등 건설과 기계 분야의 구조 해석 및 설계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기업으로, 사람이 주거하고 생활하는 건축물, 교량, 터널 등을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짓기 위한 사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포스코 사내벤처에서 시작해 ‘마이다스아이티’라는 이름으로 창업한 기업으로 100% 외국산이었던 당시 국내 건설공학 소프트웨어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 성장해 2014년 기준 국내 건설 분야 시장점유율 95%를 달성하며 건설공학 소프트웨어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600여 명의 글로벌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고, 미국/중국/일본/인도/영국/러시아/싱가포르 등 7개 국가의 현지법인과 35개국 해외 대리점을 통해 11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 모든 성장의 바탕에는 ‘자연주의 인본경영’이 있다. 사람을 이윤 창출의 수단으로 여기지 않고 목적으로 대우하면 기업의 성과는 자연스럽게 달성된다. 이어 마이다스아이티의 모든 인사 체계는 구성원들의 역량을 함양하고 성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계, 운영되고 있다. 

 

이처럼 구성원들이 능동적으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발성과 자율성에 기초한 조직문화를 공유하는 것도 이곳의 특징이다.

 

또한 근무연한을 채우면 상위 직급으로 자동 승진하는 직급 체계를 통해 동등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열린 기회를 제공하며, 성과와 역량이 탁월한 구성원에 대해서는 폭넓은 특진과 특호를 통해 구성원들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평가 및 보상 체계도 타인과의 상대적인 비교를 배제하고, 개인의 성과와 역량을 기반으로 절대평가를 실시한다.

 

 

이혜경 기자 hklee0726@

 

관련 글 더 보기

> 대기업 수준의 연봉으로 우수 인재 잡는 기업 제2편

> 연봉 3천이면 실제 받는 금액은? 연봉계산법

> 대기업 신입사원 업종별 연봉 비교! 연봉 1위 업종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직장인들이 알고 싶어하는 직장 내 매너
이전글
취준생필독! 시사/상식 용어모음2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