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신입공채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올해도 떴다!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잡코리아 2022-06-09 10:09 조회수5,332

   

올해도 떴다!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알바몬이 여름 시즌에 특화된 여름 인기 아르바이트 공고를 한 곳에 모아 ‘여름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다. 알바몬은 매년 여름 알바 채용관을 열어 계절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은 8월말까지 상시 운영되며, 현재 여름 아르바이트의 대명사인 ‘워터파크’ 알바는 물론, 호텔/리조트/숙박, 이벤트/행사, 아이스크림/디저트, 사무보조 등의 인기 업종 카테고리를 통해 5400여개 이상의 여름 알바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여름 알바 채용관과 함께 알바몬은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도 오픈했다.

관공서 알바는 방학 중 대학생들의 ‘꿀알바’로 인기가 높다. 실제 최근 알바몬이 대학생들에게 올 여름방학에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를 꼽아보게 한 결과, ‘관공서 알바’를 하고 싶다는 대학생이 43.6%로 가장 많았다. 관공서 알바는 쾌적한 근무환경과 행정실무 등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이점으로 대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 단, 관공서 알바는 채용 시 자치구별 채용조건 등 세부요건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지원하기 전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에서는 각 관공서 아르바이트 공고를 지역별로 분류하고 접수시작일, 접수마감일, 대상자발표일 등 채용 공고별 세부일정 등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채용공고 클릭 시 세부 근무조건을 볼 수 있고, '공고 접수 바로가기'를 누르면 해당 관공서의 채용 공고로 즉시 연결된다.

 

대학생들은 여름방학에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 1위로 ‘관공서 알바’를 꼽았다. 올 여름방학 동안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에 대해 조사한 결과 ‘관공서 알바’를 하고 싶다는 응답자가 43.6%로 가장 많았다. 이어 ‘사무보조 알바’를 하고 싶다는 응답자도 39.6%로 많았다. 다음으로는 △카페/베이커리 알바(37.6%) △매장관리/판매 알바(29.2%) △영화관/공연장 알바(23.2%) △편의점 알바(19.6%) 순으로 알바 하고 싶다는 대학생이 많았다.

 

 

여름알바 채용관 | 바로가기

관공서알바 채용관 | 바로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Z세대, 삼성바이오로직스, 무신사, 에듀윌 등 취업하고 파
이전글
취미와 특기 살려 재능 거래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