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지하철 JOB 유랑기] 여의도 일대엔 무엇이 있을까?

잡코리아 2018-03-23 17:40 조회수4,446

 

많은 기업들이 모여 있다 보니, 취재차 여의도에 방문할 일이 참 많습니다. 여의도 일대에서 근무하는 분들을 만나면 맛집, 카페, 쉼터 등 좋은 공간들을 추천받곤 합니다. 여의도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공간들만 살펴보아도 그들의 직장생활이 어떨지 눈앞에 그려집니다. 여의도 일대 추천 공간을 모으고 모아, [지하철 JOB 유랑기]를 통해 공개합니다.



[기업] 우리가 상상하는 ‘오피스 타운’ 그대로!

(사진=잡코리아)

여의도는 특별한 곳입니다. 시원한 한강 옆에 빌딩 숲이 조성돼 있으면서, 한가운데엔 과거 공항으로 쓰였던 넓은 공원이 위치한 곳이죠. 취준생, 직장인 할 것 없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의도 일대를 찾습니다.

흔히 여의도를 ‘금융의 메카’라고 부르지만, 사실 다양한 산업 군에 속하는 많은 기업들이 몰려 있습니다. 여의도에 집중되어 있던 방송업계도 상암지구로 분포되고 있고요. 이른 아침부터 저녁 늦게까지 직장인의 다양한 생활 군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여의도입니다. ‘오피스 타운’이라고 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그대로의 모습이 여의도에 펼쳐져 있습니다.


<잡코리아가 다녀온 여의도 기업들>

LG상사
단순 트레이딩을 넘어 석탄, 금속, 식량 등 자원 사업과 석유화학, 산업인프라, IT 등 인프라 사업까지 분야를 넓힌 곳! 각종 혜택을 받으며 해외에서 근무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딜로이트 안진
BIG 4 회계법인 중 하나이자 세계 최대 회계·컨설팅 그룹 ‘Deloitte’의 멤버펌입니다. 국내 M&A회계자문 분야를 이끄는 최고의 전문 서비스 조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동화그룹
보드, 화학, 건장재, 미디어를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해외 사업장 탐방, 플렉시블 타임제, 직무 관련 온라인 교육 등 엄청난 복지 또한 자랑하는 곳이죠!

시원스쿨
영어가 안되면 어디? 영어교육전문 1위 기업, 시원스쿨! 영화 <인턴>을 모티브로 꾸민 예쁜 근무 공간을 자랑하는 회사입니다.

하나애드IMC
1500여 개 기업의 광고 마케팅을 담당하는 광고 대행사! 직원 평균 나이 30세의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어요.

콜럼비아헬스케어
코덕들은 다 아는, 소문난 ‘악녀크림’을 만든 기업! 작지만 아늑한 기업이며, 특히 여성이 다니기 좋은 회사로 소문이 났습니다.

 

 

[맛집] 여의도에 왔으면 꼭 맛봐야 할 메뉴들

이미지 출처(인스타그램): 하루 @nara90sun / 야마야 @seulvely94 / 가양칼국수 @minnnn101

 

옴팡집(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16 / 02-784-3644)
여의도 대표 한우 전문점, 옴팡집! 한우 전문점에서 만든 뜨끈한 갈비탕 한 그릇이면 입도 즐겁고, 속도 풀려요!

알로하포케(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 02-6137-5146)
알로하포케에서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샐러드를 판매합니다. 점심시간, 오늘은 왠지 가볍고 상큼한 메뉴가 당긴다면 IFC몰에 위치한 알로하포케에 방문해보세요!

스시란(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18 / 02-783-9595)
규모는 아담하지만 예약 전쟁이 치열할 만큼 소문난 맛집입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주는 스파이시 연어롤을 맛보세요!

하루(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17 / 02-761-7889)
IFC몰 바로 앞에 위치해서 접근성도 좋은 스시 맛집! 프라이빗룸도 준비되어 있으니, 회사 사람들과 단체로 와서 식사하기도 좋겠죠?

야마야(영등포구 여의대로 66 / 02-3775-0032)
짭조롬한 명란을 얹은 일본 가정식의 맛! 점심시간에는 부담 없는 가격에 런치 메뉴도 판매한다고 하니 꼭 들러보세요!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8 / 02-784-0409)
1990년부터 여의도를 지켜온 오랜 맛집! 고기 빼고 모두 무한리필이라 배부르겠지만, 얼큰시원한 칼국수 먹은 후 볶음밥은 필수입니다.

 

 

[카페] 여의도 기업 면접 전 대기하기 좋은 카페

이미지 출처(인스타그램): 마호가니커피 @yeoyido.comma / 카페 콜론 @cafe.colon /
카페 진정성 @cafe_jinjungsung

 

카페 콜론(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25 / 02-780-6860)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인테리어와 식물이 어우러진 감성 카페! 깔끔한 공간에서 초록 식물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면접 긴장감이 절로 다스려질 거예요.

마호가니커피(영등포구 여의대로 66 / 02-785-8880)
입맛 따라 고른 원두로 만들어 진짜 맛있는 커피 마시며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카페! 면접 중 꼬르륵 소리 피하려면 마호가니커피의 베이커리도 함께 즐겨보세요!

카페 진정성(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1 / 02-6484-5133)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체질이라면 밀크티 맛집 카페 진정성 어때요? 탁 트인 공간에서 지나가는 여의도 직장인 구경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쉼터]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의도 일대 쉼터

(사진 = 잡코리아)

 

호텔 더 디자이너스(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 24 / 02-786-5511)
여의도 부근 회사에 면접 보러 올라온 지방러에게 추천합니다! 건조기까지 전부 갖춘 코인워시방이 있어서 깨끗한 의상을 준비하기도 좋아요.

코보스 호텔(영등포구 국회대로72길 9 / 02-782-9092)
깔끔하고 깨끗한 시설을 자랑하는 호텔! 평일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묵을 수 있으니 면접을 위해 방문한 취준생은 물론 호캉스를 즐기려는 직장인에게도 안성맞춤!

여의도 한강공원
마음까지 탁 트이게 하는 한강이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는 것은 여의도 직장인만 누릴 수 있는 장점! 취업 스트레스, 업무 스트레스로 가슴이 답답할 때 바람 쐬러 나가요.

여의도 공원
도심 한가운데 이런 초록 공간이 있다는 건 행운입니다. 점심 먹고 간단히 산책을 하거나, 퇴근 후 벤치에 앉아 사색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단잠(영등포구 여의대방로65길 20 / 02-780-3232)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점심시간에 잠시 눈 붙일 수 있는 수면 카페가 유행이라죠? 안마의자에 앉아 달콤한 음료도 즐기고, 낮잠 한판 때립시다!

 

 

잡코리아 [지하철 JOB 유랑기]는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위치한 기업, 맛집, 카페 등을 알아보는 시리즈로, 월간 발행됩니다.

지하철 정액권이 절실한 1人 - 정근애 에디터(rmsk@)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Jobkorea TV] 이시한의 공공취빵 - 공기업 NCS 만능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전글
[어서와 사회생활은 처음이지?] 우리에게 '커피가 생명수'인 이유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