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되기 위한 필수상식! 헷갈리는 용어 정리_실무편
잡코리아 2017-01-13 16:00 조회수7,255
(이미지=잡코리아 좋은일연구소 DB)
다르다 / 틀리다
다르다 : 서로 비교하는 두 대상이 같지 않다
예) 기획부서와 마케팅부서의 목표는 다르다.
틀리다 : 계산이나 숫자, 사실이 그릇되거나 어긋나다
예) 엑셀의 엑셀 수식이 틀렸다.
결재 / 결제
결재 : 결정권한이 있는 상관이 부하의 안건을 검토하여 허가 또는 승인 하는 것
예) 본 기획안은 실장님께 결재를 올려야 한다.
결제 : 증권이나 대금을 주고받아 거래관계를 끝맺는 것
예) 거래업체에 결제할 잔금이 남아있습니다.
백분율 / 백분률
모음 다음 또는 ㄴ 받침의 글자가 있을 경우 ‘율’을 쓰고, 그 이외의 경우에는 ‘률’을 쓴다.
예) 비율, 백분율, 경쟁률, 합격률
지양 / 지향
지양 : 더 높은 단계로 오르기 위하여 어떠한 것을 하지 아니함
예) 태만한 근무자세는 지양해야 한다.
지향 : 어떤 목표로 뜻이 쏠리어 향함
예) 우리 회사는 친화적인 사내 분위기를 지향하고 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최민영 minyoung@
관련글 더 보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