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넥슨코리아 면접관들은 정말로 게임 잘하는 지원자만 선호하나요?

잡코리아 2016-05-28 07:44 조회수7,551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즐겁게 게임을 만드는 곳, 넥슨코리아에서 장기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자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 중 하나가 면접관들은 게임잘하는 인재를 선호할 것이다라는 것인데, 이는 편견에 불과하다! 좋은일 연구소가 준비한 2015년 면접후기 및 기출문제를 통해 편견없는 진~짜면접에 대비해보자! 

 

 

ㅣ면접후기

 

1. 면접 결과가 서류결과보다 훨씬 빨리 나옵니다.(2015년 하반기)

저는 하계 인턴십에 지원했었습니다. 서류를 내고 나서 1~2주 후에 연락이 왔었습니다. 사회공헌팀의 경우, 면접 분위기 자체가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압박질문도 없고 `다정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면접은 저를 포함해서 4명이 들어갔는데 공통질문이 2개 정도였고 개별질문도 각각 한두 개 정도였습니다. 면접 결과는 서류보다 훨씬 빨리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2. 논술시험이 있습니다.(2015년 하반기)

서류 전형 이후 논술 시험을 거쳐 면접을 보았습니다.  대부분 정장을 입고 오며 정장이 예의라고 직접적으로 말하는 면접관도 있었습니다.  대체로 면접 분위기는 딱딱하고 매우 엄격한 분위기였습니다.

 

3. 다른 기업에 비해 융통성있고 재밌는 분위기에서 면접을 본 것 같습니다.(2015년 하반기)

사람을 중요시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우 떨렸으나 분위기 풀어주시려 노력하시고 다른 기업에 비해 융통성 있고 재밌는 분위기에서 면접을 봤습니다.

 

4. 이론 보다는 실무 중심의 면접입니다.(2015년 하반기)

사전 테스트 1시간, 면접 1시간 반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사전테스트는 해결 과정에 대한 풀이 방법이었고 그 다음 사전 테스트 시 자신이 자신 있는  부분에 대해 체크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질문이 있었습니다. 

 

대체로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실무에 적용해보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지 묻는 분위기였습니다. 

 

5. 면접은 다:다 로 진행됩니다.(2015년 하반기)

면접 전 안내 메일에 어느 팀의 면접을 보게 될 것인지 사전 안내가 있으니,  해당 게임을 조금이라도 플레이해보는 것이 답변하기에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면접장 도착 시 휴게실 같은 곳에서 잠시 대기 후, 호출을 받으면 약 4~5명이 3분 정도의 면접관 분들과 1시간 정도 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6. 행동력있고 열정많은 사람을 원하는 느낌이였습니다.(2015년 상반기)

면접은 4:4로 진행되었습니다. 직무역량 관련 면접으로 지원자가 정말 그 분야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그 관심을 어떻게 행동으로 옮겼는지, 관련 경험을 얼마나 했는지에 관한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즉, 당장 현장에 투입해서 일할 수 있을 정도로 행동력 있고 열정 많은 사람을 원하는듯 했습니다.

 

7. 탈락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지원해보고 싶은 회사(2015년 상반기)

PM직무 상시채용에 지원하였습니다.  서류를 제출한지 3일 만에 연락이 왔고, 이틀 후에 1차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1차는 팀 면접으로 게임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집중적으로 물어보셨습니다.  1차 면접 후 3일 만에 합격 연락이 유선으로 왔습니다. 최종면접으로 인사면접과 직군면접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직군면접에서 뵈었던 두 분을 비롯하여 면접관 3명, 지원자 1명 형식으로 약 1시간가량 진행되었습니다.  직무에 대한 이해도, 제가 자기소개서에 적어 놓았던 "입사 후 하고 싶은 일"에 대한 것들을 집중적으로 물어보셨습니다. 

 

탈락은 메일로만 안내가 오며, 여태까지 받아보았던 탈락 메일중 가장 성의 있는 메일이었습니다.  탈락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지원해보고 싶은 회사입니다.

 

8.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과 게임 관련질문으로 구성됩니다.(2015년 상반기)

1:1 면접이었고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과 게임 관련 질문 엄청 많이 받았습니다.  게임은 꼭 넥슨 게임이 아니라 현재 인기 있는 게임에 대하여 혹은 현재 본인이 하고 있는 게임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부분이 많았고,  게임의 장점, 단점, 개선점, 유사 게임과의 비교 등 심층적으로 물어보는 부분이 많았고 답변 중 나오는 용어나 경험에서 꼬리질문이  많았습니다. 

 

저는 해외사업 신입 직무에 지원했음에도, 게임 엔진과(유니티, 언리얼) 프로그래밍(서버, 클라이언트)에 관한 질문도 받았으므로  그런 부분에 대한 기분적인 부분은 알고 가시는게 유리할 것 같습니다.

 

9. 기획팀 면접을 보았습니다.(2015년 상반기)

기획 면접을 보았습니다. 처음엔 상냥하게 시작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어느 한 방향으로 말하면 면접관이 간단하게 요약 후 반대 방향 의견을 물어봅니다.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면 면접관이 다시 정리해서 물어봅니다.

 

10. 인턴면접을 보았고, 복장은 자유였습니다.(2015년 상반기)

여름방학 인턴 합격해서 면접 보러 갔습니다. 회사 첫인상 진짜 대기업이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면접은 2:3(면접관:면접자)로 우선 복장 자유래서 진짜 편하게 입고 갔는데 별로 신경 안 쓰는것 같았고,  면접관들이 편하게 해주려고 계속 노력하셨습니다. 


ㅣ면접기출

 

1. IT/인터넷직무: 알고리즘 관련 문제를 제시한 후 해결 방안을 말해 보아라.(2015년 상반기)

2. 웹기획: 메일 계정 아이디의 의미가 무엇인가?(2015년 상반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2016년 하반기 장기인턴 모집 공고 보러가기

> 넥슨코리아 게임기획 직무 현직자 인터뷰 보러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최종면접에서 승리하는 방법 - 컨설턴트의 실전 TIP
이전글
곧 국내에 생겨날 직업에 대해 알아보자! <경영학 전공자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