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업뉴스 세부메뉴

취업뉴스
공감

광고 홍보인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거쳐야 할 필수 코스

잡코리아 2016-05-16 15:06 조회수2,489

대학생들에게 공모전은 취업 전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로 꼽히고 있다. 공모전은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고 직무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준비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다. 예비 광고 홍보인이 도전하면 좋을 광고 PR 공모전에 대해서 알아보자.

 


 

 

 

1. HS애드 대학생 광고 대상

접수시기 : 매년 7월

참가자격 :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생 및 휴학생

HS에서 주최하는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다. 응모 분야는 IMC-D와 Creative-D 부문으로 나뉘며 각 분야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증정한다. 또한 대상 팀에 한하여 인턴십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응모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접수시기 : 매년 8월

참가자격 : 누구나 가능

2009년부터 한국방송광고진행공사에서 주최하는 광고공모전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며 대학생은 학생부에 속한다. 응모 분야는 TV스토리보드와 인쇄광고로 나뉘며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상에게는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3. DCA 대학생 광고 대상

접수시기 : 매년 7월

참가자격 : 전국 대학(원)생 및 휴학생

2016년 31회를 맞이한 <DCA 광고대상>은 롯데그룹 광고대행사인 대홍기획이 주최하는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다. 응모부문은 기획서와 작품이며 작품부문은 필름, 인쇄, 옥외, 디지털, 오픈 크리에이티브의 총 다섯 가지 분야로 나뉜다. 제출 작품수의 제한은 없으며 공동 작품의 출품자는 작품당 4명으로 제한된다. 대상 수상 팀에는 대홍기획 공채 인턴십 지원 시 3년 내 서류전형 1회 면제 혜택을 부여하며 상시 인턴 수요 발생 시 우선적으로 기회를 제공한다.

 

4.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접수시기 : 매년 1월

참가자격 :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국내 대학생 광고 공모전 중 권위 있고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는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예비 광고인들이 한번 쯤 도전해 봐야 하는 공모전으로 꼽힌다. 응모 부문(2014년 기준)은 Film, Press, Outdoor, Digital, Innovation, Planning으로 총 여섯 가지로 나뉘며, 매체 별로 집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것이 주요 과제다. 대상에게는 제일기획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한다.

 

5.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 공모전

접수시기 : 매년 2~3월

참가자격 : 2년제 이상 대학(원)생 및 휴학생

2014년 5회를 맞이한 <현대모비스 광고 공모전>은 현대모비스가 매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광고 공모전이다. 2년제 이상 대학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을 꾸려 지원 가능하다. 지난 5회 공모전의 주제는 세 가지 주제의 '현대모비스 기업 PR 광고'였다. 대상을 받은 팀 또는 개인에게는 현대자동차그룹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월드와이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6. 팔도 산타페 광고 공모전

접수시기 : 매년 8월

참가자격 : 전국 대학(원)생 및 휴학생

1998년 1회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역사 싶은 광고 공모전이다. 최다 접수 2,600 작품을 비롯해 평균 1,000여 점의 작품 접수를 넘나드는 치열한 경쟁률을 보인다. 전국 대학(원)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지원 가능하다. 작품은 온라인으로만 제출할 수 있다.

 

7. 오뚜기 대학생 디자인 & 광고 공모전

접수시기 : 매년 10월

참가자격 : 2년제 이상 대학(원)생 및 휴학생

오뚜기는 매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 광고 공모전을 진행한다.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광고 제작물을 제출하는 것이 주요과제다. 공동작품일 경우 팀 당 4명 이내로 공동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대상에게는 애드리치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 및 인턴십 채용 기회가 부여된다.

 

8.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접수시기 : 매년 6~7월

참가자격 : 전국 대학생 및 휴학생

신한은행의 브랜드 가치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이와 관련해 관련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이다. 총 5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프로그램은 개인과 팀 활동으로 구성돼있다. 대부분의 활동을 스스로 기획해서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문화 탐방을 보내줄 뿐 아니라 신한은행 채용 전형 시 우대한다.

 

9.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접수시기 : 매년 1월

참가자격 : 4년제 대학생 및 휴학생

2009년 건설업계 최초 대학생 홍보대사로 시작되어 5년간 10개 기수와 총 442명의 활동자를 배출했다.(2014년 기준). 홍보대사로 선정되면 총 6개월 동안 대우건설을 홍보하는 UCC제작 및 홍보, CSR활동 기획 및 진행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기간에는 서울, 경기, 부산, 경남지역에 거주해야 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장학금과 현장견학 기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10. 파나소닉코리아 대학생 호보대사 PR 챌린지

접수시기 : 매년 2~3월

참가자격 : 전국 4년제 대학생 및 휴학생

2014년 6기를 맞이한 파나소닉코리아 대학생 홍보대사는 1, 2학기로 활동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팀원은 반드시 같은 학교 학생 4~5인으로 구성해야 하며, 응모는 파나소닉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획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장학금(2014년 기준)과 상장을 부여한다.

 

11. 농심 대학생 펀스터즈

접수시기 : 매년 6~7월

참가자격 : 전국 대학생

농심의 대학생 서포터즈인 '펀스터즈'는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몬'이 공동 실시한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이 뽑은 최고의 대외활동>(2013년 조사)에서 홍보대사(서포터즈) 부문 식품업계 1위로 선정된 인정받는 대외활동이다. 펀스터즈에 최종 선발되면 약 5개월 동안 SNS 콘텐츠 제작, 제품 프로모션 기획, 매장방문 및 제품판매 모니터링 등 실질적인 마케팅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펀스터즈에게는 매월 농심 제품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세부 사항은 기업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관련글 더 보기

> 5월 첫 주에 마감하는 공모전 모음

> 공모전 수상에 가까워지는 6가지 방법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바리스타, 어디까지 알고 있니?
이전글
취업준비하소- 16화 드디어 첫 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