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GPTW코리아 직원경험 진단 인증기업입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 시니어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LG에너지솔루션
LG그룹 계열사
축전지 제조업
업계 2위
740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22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 공공인재학부 학점 4.07/4.5 토익 815 토스 Level6 자격증 1개 인턴 1회

2023.05.2316,431

자소서 항목

  • Q1. LG에너지솔루션 및 모집분야에 지원한 동기를 구체적으로 소개해주세요. -많은 회사/모집분야 중 LG에너지솔루션의 해당 모집분야를 선택하신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 Q2. 지원분야 관련된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역량을 기술하고, 지원 모집분야에 어떻게 적용을 할 수 있을지 소개해주세요. - 전공수업/프로젝트 활동/대외활동 등 지원하신 모집분야와 관련된 경험/역량 위주로 기술해주세요.
  • Q3.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많은 노력을 쏟아부었던 성공 혹은 실패 경험과 그 과정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소개해주세요 - 무엇을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노력을 했으며, 성공/실패 경험이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합격 자소서

답변
"끊임없이 성장하려고 하는 회사에 감명을 받다."
저는 세계적으로 최정상의 기업에서 제 능력을 바탕으로 회사에 더 큰 성장에 기여하고 싶어서 지원했습니다. 평소 저는 비대면 시사 경제 스터디를 통해 기업과 세계 경제 상황들을 분석했습니다. 스터디를 준비하면서 LG 에너지솔루션에 대해 분석했을 때 회사의 폭발적인 성장과 압도적인 지식 재산권 1위에 큰 인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폐배터리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서 미래를 바라보는 행보에 큰 감명을 얻어 LG 에너지솔루션에 입사하고 싶어졌습니다. LG 에너지솔루션과 같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더 성장하려는 기업에서 우수한 팀원들과 같이 성장하며 회사가 이차 전지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지위를 갖도록 기여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능숙한 상황 분석 및 전략을 통해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다"
제가 많은 직무 중 경영 전략을 선택한 이유는 평소 경제를 분석한 경험과 저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살펴볼 때 경영전략 직무에서 LG 에너지솔루션을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비대면 시사 경제 스터디를 통해 기업 및 경제 분석 능력을 키웠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최적의 전략 수립 능력을 키웠습니다. 특히 저는 저는 금융 보안원 공모전의 경험을 통해 문제 원인 분석 및 해결 과정에 대한 지식을 얻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저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가상 자산에 대한 정책적, 법적 개선을 주제로 했고 준비 과정에서 가상 자산의 문제점 분석과 금융소비자 보호라는 목표 달성을 위한 최적의 정책적, 법적 개선들을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니즈 및 경쟁 산업의 전략 들을 발 빠르게 분석하고 다양한 전략들을 구상해서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세워 회사에 기여하겠습니다.
미래는 탄소중립의 시대로 가고 있어 친환경 및 전기차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LG 에너지솔루션이 폭발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글자수 1,0041,730Byte

답변
" 빠른 문제 분석을 통한 위기 대처 능력"
저는 문제를 빠르게 인지하고 해결 전략을 적극적으로 세우는 강점이 있습니다. 저는 매주 토요일마다 대학교에서 근로장학생으로서 교수님 비대면 수업 보조를 맡았습니다. 저는 출근하자마자 교수님이 수업할 강의실 점검 및 세팅을 하고 문제가 생길 때 당직 교직원의 지시로 해결했습니다. 이러한 체계는 당직 선생님이 다른 민원을 처리할 때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지 못하고 순차적으로 해결해서 업무의 효율성도 떨어지고 민원인들의 불만도 커졌습니다. 특히 교수님들이 원활히 수업을 진행하지 못해서 기분이 좋지 않으셨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파악하고 저는 재빠르게 교직원 선생님들께 업무 체계 개선을 건의드렸습니다. 당직 선생님의 지시가 가능할 때에는 지시에 따른 행동을 하되 그렇지 않다면 제가 먼저 조치를 취하고 당직 선생님께 보고하는 방식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교직원분들도 문제 상황에 공감하고 있어서 저의 건의안은 받아들여졌습니다. 업무 체계의 변화로 저는 더 많은 책임감을 갖고 민원에 재빠르게 대응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교수님 강의 도중 인터넷 이슈가 발생했고 당직 선생님의 지시가 불가능할 때 적극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다양한 해결 방안을 생각했습니다. 다양한 해결 방안 중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실행해서 최적의 결과를 이끌었습니다. 저의 빠른 대응에 교수님들이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 있으셔서 저를 많이 신뢰하시고 의지하셨습니다.

저는 경영 전략의 핵심 능력은 문제 상황에 대한 빠른 인지와 분석을 통해 여러 방안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상황에 최적인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회사에 배터리 사업에 이슈가 발생했을 때 이슈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빠르게 찾을 것입니다. 또한 팀원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한 가지의 문제 해결 전략이 아닌 다양한 전략을 구상하고 최적화의 전략을 실행해서 트렌드가 급변하는 상황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트렌드 세터'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1,0011,738Byte

답변
"절치부심으로 결자해지를 하다"
제가 살아오면서 가장 많은 노력을 쏟아부었던 성공 경험은 저의 삼수 생활입니다. 저는 고3 때와 재수 생활 때 제가 원하는 수능 점수를 받지 못해 제가 목표로 했던 대학교에 입학하지 못해 삼수를 했습니다. 삼수를 시작하기 전에 저는 후회없이 공부를 해보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목표를 세우면 자연스럽게 제가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것이라 생각해서 꾸준히 규칙적으로 공부를 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삼수를 시작했을 때 저는 먼저 취약한 과목이 무엇이고, 구체적으로 어느 부분이 약점인지 파악했습니다. 또한 고3 생활과 재수 생활을 되돌아 보았을 때 무엇이 문제였는지도 생각했습니다. 저의 약점 파악 및 문제점 분석 끝에 저는 국어의 비문학과 문법 부분과 영어의 고난도 독해가 약점인 것을 파악했고 과도한 의욕으로 페이스 조절에 실패해서 수험 생활 후반기에 체력 난조로 후반기에 공부량이 현저히 적다는 것을 문제점으로 파악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평일에 12시간 공부를 하도록 계획했고 약점인 과목 공부에 시간을 우선적으로 배분했습니다. 국어 수능 기출을 통해 비문학 및 문법과 영어 단어 및 구문과 고난도 문장 해석 공부를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꾸준히 공부해서 약점을 극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체력 조절을 위해 공부시간을 줄이고 규칙적으로 산책을 하며 스트레스도 해소했습니다.
약점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페이스 조절 덕분에 수험 생활 끝까지 일정한 공부량을 유지해서 제가 목표로 한 점수를 맞았습니다. 삼수 생활의 경험은 저에게 다음과 같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문제의 빠른 인지와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전략이 설정되면 규칙적이고 꾸준한 실행이 동반되어야 목표로 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느끼게 했습니다. 저의 이러한 깨달음을 토대로 문제 발생시 빠른 분석을 통한 규칙적인 전략을 세워 회사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9921,718Byte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LG에너지솔루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