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GPTW코리아 직원경험 진단 인증기업입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 시니어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LG에너지솔루션
LG그룹 계열사
축전지 제조업
업계 2위
740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22년 하반기 신입 R&D·연구원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수도권4년 항공우주및기계공학부 학점 3.62/4.5 토익 865 토스 IM3 자격증 1개

2022.12.1424,264

자소서 항목

  • Q1. LG에너지솔루션 및 모집분야에 지원한 동기를 구체적으로 소개해주세요.
  • Q2. 지원분야 관련된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역량을 기술하고, 지원 모집분야에 어떻게 적용을 할 수 있을지 소개해주세요.
  • Q3.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많은 노력을 쏟아부었던 성공 혹은 실패 경험과 그 과정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소개해주세요

합격 자소서

답변
"최고의 2차 전지 기업"

대학 시절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통해 1년간 진행한 프로젝트의 주제가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 시 발열 특성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차세대 전지로 주목 받으며 꾸준히 연구되고 있고, EV 시장 또한 점점 커지고 있었기에 2차 전지에 관심을 가지고 해당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미래 지향적인 산업 분야이며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는 2차 전지는 엔지니어 지망생인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이런 생각들 끝에 2차 전지 관련 기업에 취업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연구 간 배터리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LG화학’의 배터리를 접하게 되었고 관련 사업이 발전하면서 2020년 말 ‘LG에너지솔루션’이 설립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최고의 2차 전지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의 일원이 되어 배터리 연구에 이바지하고 싶고, 설계 및 개발 직무가 적성에 맞다고 생각해 이번 채용의 R&D관련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80818Byte

답변
"2차 전지의 이해"

‘LG에너지솔루션’은 2차 전지에 관해 연구하고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저는 1년간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2차 전지의 구조와 종류, 충/방전 원리, 사용 분야 등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했고, 이 지식은 ‘LG에너지솔루션’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하는 기본입니다. 선행 해서 학습한 기초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직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업무를 익혀 실력 있는 개발자로 거듭나겠습니다.

"CAD 프로그램 경험"

설계 및 개발 직무에서 꼭 필요한 역량은 CAD 프로그램을 다루는 능력입니다. 학창 시절 ‘전산응용제도’ 수업을 통해 ‘CATIA’의 기본적인 tool 사용법을 익히고 다양한 부품들의 2D, 3D 작업 및 어셈블리를 진행했으며, 학기 말에는 조별 과제를 통해 휴대용 선풍기와 부품들을 모델링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 일반기계기사 자격증을 따는 과정에서 ‘Inventor’를 사용해 여러 동력전달장치와 치공구의 구성 부품들을 모델링하고 도면을 작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처럼 두 가지 CAD 프로그램을 경험한 것은 해당 직무에서 업무를 배우고 작업을 수행하는 과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6001,004Byte

답변
"12년 학습의 결과물"

제 인생에서 가장 많은 노력을 쏟아부은 일을 꼽자면 12년 초중고 학창 시절의 마지막 평가인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한 것을 고르고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치뤄야 하는 시험이고 저 또한 목표한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1년의 수험생활을 겪었습니다. 매일 아침 7시에 기상해 반에서 제일 먼저 등교한 뒤 아침 자습을 시작으로 정규 수업 이후 야간 자습까지 최소 하루 10시간 이상 공부하려고 노력하고, 주말과 방학 때도 도서관이나 독서실에 가서 10시간 이상 공부했습니다. 시험 직전 한 달간은 당일 컨디션과 시간 패턴에 적응하기 위해 실제 시험시간과 같은 시간에 모의고사를 풀었고 그 결과 시험 당일에도 큰 실수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었습니다.

운 좋게도 예상보다 더 좋은 성적을 받았고, 목표한 대학과 조금 더 상향 조정한 대학에 원서를 접수했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한 학교에만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성공이라 할 수도 있고 실패라고 할 수도 있는 결과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꾸준히 노력하며 성장해나가는 것에 재미를 느꼈고, 자만하지 않고 겸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한 번의 실수, 한 번의 선택이 앞으로의 인생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때문에 앞으로는 매사에 신중하고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자는 것을 가슴에 새기고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7041,203Byte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LG에너지솔루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