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년 설립
사원 수
기업형태
연 매출액(2019년 기준)
2020년
2018년
2018년
2013년
2012년
2010년
2008년
1996년
1914년 창립된 바커(WACKER)는 100년 전통의 글로벌 화학회사로 전 세계에 최첨단 정밀 화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뮌헨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1만 5천여 명의 임직원이 세계 24개의 생산기지와 100여 개국에 이르는 영업망 안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는 1980년대 중반 진출하였고, 1996년 바커케미칼코리아를 정식 설립하여 이때부터 본격적인 국내 영업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 법인은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해 왔으며 지속적인 해외 투자 유치로 국내 고용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 바커케미칼코리아는 현재 울산에 폴리머 VAE 디스퍼젼 공장을, 진천에 전자재료용 실리콘과 건축용 실리콘 실란트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판교테크노벨리에서는 실리콘 기술 연구소, 안양에는 폴리머 기술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바커 실리콘 사업부는 3,000종이 넘는 고객 맞춤형 혁신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실리콘 오일, 에멀전, 레진, 고무, 실란트, 흄드 실리카에 이르는 실리콘 산업 전반에 걸친 제품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고객의 최종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자, 자동차, 건설, 생활용품, 섬유, 제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사용된다.
바커 폴리실리콘 사업부는 고순도 폴리실리콘을 제조한다. 폴리실리콘은 반도체 및 태양광 산업의 핵심 원자재로, 바커는 50년 이상 축적해 온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품질 및 원가 경쟁력을 통해 반도체, 태양광 산업을 이끌고 있다.
바커 폴리머 사업부는 환경친화적인 VAE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VAE 제품은 Dispersion 타입과 Powder 타입의 두 가지 형태로 제조되며 코팅 및 페인트, 접착제, 카펫, 부직포, 제지, 건축용 드라이 몰탈 등의 원료로 널리 사용된다. 특히 VAE 디스퍼젼 제품은 울산 공장에서 생산하여 국내 시장 판매는 물론 중국, 동남아, 오세아니아, 남미, 아프리카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바커 바이오솔루션 사업부는 사이클로덱스트린, 시스테인과 같은 건강식품, 베이커리, 제약에 들어가는 식품 첨가물 및 제약원료, 츄잉검 베이스와 같은 바이오테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식품 산업, 생명과학, 제약, 생활 건강용품, 화장품 등의 산업부문에서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고품질, 고기능 소재를 판매하고 있다.
매년 총 매출액의 4%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는 바커는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미래 기술 개발로 글로벌 화학산업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바커케미칼코리아는 독일 본사의 글로벌 노하우와 숙련된 기술을 흡수하여 R&D 부문에서 탄력적이고 적극적인 한국 현지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그룹 내에서 아시아 시장의 전략적 교두보 역할을 맡아 신소재 개발 및 지속적인 품질 혁신, 경영 효율화를 통한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건축, 전기전자, 신재생 에너지, 바이오 테크 등의 산업부문에서 화학 소재 산업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기계발 지원
외국어, 독서 교육비 지원학자금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상해보험 가입
질병 및 재해사고 보장포상 제도
장기근속 10년, 20년, 30년마다 각각건강검진 지원
종합건강검진 지원기타 지원
통근비, 점심 식사비 지원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안녕하세요. 2015년 바커케미칼코리아에 입사하여 폴리머 사업부(VAE(Vinyl Acetate Ethylene) polymers business)에서 건축용 VAE 폴리머 파우더 제품의 한국, 일본 세일즈를 담당하는 김대수 부장입니다. 건축용 VAE 폴리머 파우더 제품은 바커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비나파스(VINNAPAS®) 제품 군에 속하는 것으로 제품으로 시멘트, 몰탈 등과 같은 무기원료와의 우수한 혼합성으로 접착성, 내마모성, 유연성, 내수성, 내충격성 등과 같은 물성 향상에 뛰어나 건설재료의 주원료로 사용됩니다.
외국계 회사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울러, 고객사와 대리점을 관리하고 세일즈를 일으킬 수 있는 Sales planning 수립 능력 및 전략적 마인드, 시장 분석 능력, 가격 정책 수립을 위한 기본적인 회무∙재무에 대한 이해가 요구됩니다. 또한, 팀 플레이어로서 협업하는 자질도 중요합니다. 본사나 아시아 Regional head office, 마케팅, 기술팀과의 명확한 의사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명확하지 않은 부분은 담당자와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확인해 가는 과정을 통해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 주의해야 할 점입니다. 또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고 제품 가격 정책에 대한 일관된 방향을 잡아가는 것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건축용 실리콘 및 접착제 품목을 담당하며 아시아지역 마케팅을 맡고 있는 황호연입니다. 바커케미칼코리아와 함께 한지는 올해 2년 차입니다. 부서에서 담당하는 아시아 지역에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일본, 인도 및 동남아시아가 포함됩니다. 마케팅 매니저로서 해당 사업의 지속 성장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고민하고, 실무적으로는 영업, 공장, 물류 및 유관 기능별 업무 협조 사항에 대해 조율하며 신제품 출시 및 현재 운영 중인 제품군의 확장에 대한 검토 및 시행 등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선 글로벌 전략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발맞춰 아시아 지역의 실행계획을 수립합니다. 제품 분야별 마케팅 기본 요소(STP, 4P, SWOT 분석 등)를 고려하여 중장기 전략을 준비한 후, 구체적인 마케팅 시행항목별로 년/월간 예산안 수립하는 것과 같은 세부항목의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시행에 접어들면 정기적인 분석을 통해 전략에 맞춰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시행 방안에는 전시회, 세미나 및 각종 고객 감사 이벤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에 있어 제품 개발 부분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제품 개발의 경우, 시장과 함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해당 국가에서의 관련 법규, 유통방안, 사용 가이드라인 등 복합적인 요소를 망라하여 하나의 신제품을 완성합니다. 이렇게 제품이 준비되면 어떻게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할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카탈로그, 기술자료 및 리플릿과 같은 판촉물 준비와 함께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방안도 준비합니다. 바커케미칼코리아는 고객들에게 기술적인 내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바커아카데미”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광범위한 기술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과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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