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콜컨설팅그룹
컨설팅·연구·조사
10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컨설팅·연구·조사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5.07.01
(20년차)
대표자
이보형
주요사업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소프트웨어 자문,개발,공급,홍보,시장조사 대행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여의도동, 서울 국제금융 센터) Two IFC 16층

기업이슈

근무환경

기업소개

마콜컨설팅그룹은 한국의 대표적인 어페어즈 컨설팅 그룹 입니다.

2000년 이슈관리 전문 회사로 설립된 후, 2002년 한국 최초로 Public Affairs 서비스를 론칭하여 한국 내에서 가장 많은 퍼플릭 어페어즈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위 외에, 2003년 한국 최초로 소송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2006년 노사관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2007년 M&A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론칭 등 한국 최초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서비스를 론칭해왔습니다.

2016년부터는 비시장 전략 컨설팅을 론칭 했고, 2020년 세계 최초로 시스템스 퍼블릭 어페어즈(Systems Public Affairs)서비스를 론칭하여 글로벌 비시장 전략 컨설팅 업계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회사의 한국 법인 설립 준비,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 론칭을 위한 우호적 정책과 규제 정비 지원, 그리고 사업 철수나 M&A 과정에서의 이슈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분야는 ICT, 우주산업, 에너지, 화학, 헬스케어, 식음료, 건설, 교통, 환경, NPO 등입니다.

마콜컨설팅그룹에는 퍼블릭 어페어즈 전문가 80여명, 변호사와 전직 관료 출신 고문단 20여명 등 총 100여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00년 회사 설립 당시부터 한국의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에 준하는 강력한 윤리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고강도의 사내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퍼블릭 어페어즈 서비스는 로빙 회사, 로펌, 어카운팅 펌, 일부 PR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이 진행하는 퍼블릭 어페어즈 서비스는 직접적인 대관 업무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마콜 컨설팅 그룹에서 제공하는 포괄적 비시장 전략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마콜컨설팅그룹은 Public Affairs 서비스를 포함하여 비시장 환경 전체에 대하여 Systems Approach를 적용하여 비시장 전략 컨설팅 모델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의 유일한 회사 입니다.


[산업 분야]

퍼블릭 어페어즈 컨설팅, 시스템스 퍼블릭 어페어즈 컨설팅, 비시장 전략 컨설팅, 노사관계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M&A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이슈관리 컨설팅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여의도동, 서울 국제금융 센터) Two IFC 16층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